News

[CryptoNews] 9월 15일, 이더리움 더 머지, 마운트 곡스 배상금 지급, 변동성에 주의하라!

HOONAK 2022. 9. 14.

이더리움 더머지부터 마운트곡스까지

 

변동성이 많은 하루가 될 것 같다.

 

내일은 어떤 이벤트들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자.

 

코인, nft, 트랜잭션, 트래블 룰 등 문의 및 상담 : open.kakao.com/me/hoonak

이메일 문의 및 상담 : hoonak1001@naver.com


9월 15일, 변동성에 주의하라!

1. 이더리움 더 머지

 

 블록체인 빅데이터 플랫폼 OK링크에 따르면, 머지가 적용될 것으로 추정되는 이더리움 네트워크 블록 높이는 15537093으로 머지가 정상적으로 적용된다면 9월 15일 오후 12시~1시쯤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더리움 더 머지는 기존 이더리움 체인과 2020년에 가동된 POS 방식의 비콘 체인이 결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이더리움은 작업 증명(POW) 방식에서 지분 증명(POS) 방식으로 바뀌게 된다. 현재 더 머지가 내일 정상적으로 적용될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이더리움 더머지 업그레이드 과정 중 벨라트릭스 업그레이드가 있는데, 해당 업그레이드 직후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블록 누락 비율이 1700% 가량 늘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 이더리움 더머지 업그레이드가 실패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이더리움 네트워크 블록 누락 비율 9%가 영향을 줄 만큼 높은 수치는 아니어서 성공적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성공적으로 업그레이드된다고 해도, 이더리움은 예전 더 다오 해킹사건때 ETC , ETH로 체인이 분리된 것처럼 POW 방식인 ETHW, POS 방식인 업그레이드된 ETH로 나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이 때문에 POS 방식의 새로운 이더리움이 유동성 공급이 줄어들어서 가격이 상승한다는 낙관적인 전망만 생각할 수 없다.


더 다오 해킹사건 요약 :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이 왜 나뉘게 되었는지 파악할 수 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2ZG-16hezic  

2. 마운트 곡스 비트코인 배상금 상환

 

 

[CryptoNews] 4.3조원 마운트곡스 비트코인 배상금, 9월 15일로 상환연기되다!!! (feat. 마운트곡스 루머

https://www.etnews.com/20220817000168 '마운트곡스'서 4.3조원 비트코인 풀린다 대형 해킹 사건으로 파산한 글로벌 가상자산거래소 마운트곡스(Mt. Gox)에 묶여있던 비트코인 약 13만7000여개가 이달 시장에

cryptohoonak.tistory.com

 

9월 15일부터 마운트 곡스 피해자들의 비트코인 배상금이 지급된다고 한다.

 

하지만, 9월 15일에 모든 배상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배상 기간은 몇 달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9월 15일에 갑작스러운 비트코인 매도 물량이 나올 것 같은 생각은 들지 않다. 


3. 9월 16일, 네 마녀의 날

 

'네 마녀의 날'이라 불리는 쿼드러플위칭데이는 주가지수 선물/옵션, 개별주식 선물/옵션 이렇게 4가지의 주식 파생상품의 만기일이 겹치는 날을 뜻한다.

 

일반적으로 네 마녀의 날에는 만기일이 이후 새로운 매수 매도 포지션을 잡는 날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의 2022년 네 마녀의 날은 3월 18일 / 6월 17일 / 9월 16일 / 12월 16일이다. 6월 17일 네 마녀의 날에는 변동성을 잘 소화하며 큰 변동폭은 없었다.


4. 필자의 생각

 

개인적으로 내일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몇년을 기다려온 이더리움 더 머지일 것이다. 참고로, 내일 더머지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하여 이더리움 처리속도가 빨라진다던가, 가스비가 낮아진다던가 하는 현상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처리속도나 가스비에 대한 것은 머지 이후 차차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면서 서서히 개선될 전망으로 보인다. 

그래서,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은 이번 머지에 대해 이더리움 전환의 55%라고 언급하고 있다. 머지로 업그레이드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제 시작인 것이다. 이후 샤드 체인을 추가하는 서지, 네트워크 분산화를 목표로 한 버지, 네트워크 효율화를 위해 과거 데이터를 제거하는 퍼지 이렇게 세 단계가 남아있다. 

 

여튼, 내일 더머지가 성공하든 못하든 이더리움의 변동성은 매우 클 것으로 보인다. 해당 변동성을 잘 예측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지도 모른다.

 

코인, nft, 트랜잭션, 트래블 룰 등 문의 및 상담 : open.kakao.com/me/hoonak

이메일 문의 및 상담 : hoonak1001@naver.com


해킹에서 내 NFT를 지키는 방법 - 지문인증형 보안 지갑 디센트!

 

지문 인증형 보안 지갑 디센트 1개 

 

지문인증형 지갑 - Hoonak 의 크립토

지문인증형 지갑은 EAL5+ 인증을 받은 보안 칩에 블록체인 개인키를 저장합니다.  탑재된 지문센서를 통해 입력되는 개인 지문도 보안 칩에 안전하게 저장합니다.  블루투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store-kr.dcentwallet.com

지문 인증형 보안 지갑 디센트 2개 세트

 

지문인증형 지갑 2X 패키지 - Hoonak 의 크립토

지문인증형 지갑은 EAL5+ 인증을 받은 보안 칩에 블록체인 개인키를 저장합니다.  탑재된 지문센서를 통해 입력되는 개인 지문도 보안 칩에 안전하게 저장합니다.  블루투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store-kr.dcentwallet.com

위 링크로 디센트를 구입하게 되면 더욱 할인된 가격으로 디센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로 구매하시면 Hoonak 블로그가 더 좋은 정보를 여러분들에게 제공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
** 유일만 님, 코백남님, 드리머님과 협의 후 링크 드림 **


코인 탐정

 

 

[코인 찾기 서비스] 지갑 속 숨겨진 코인, 잠들어있는 코인 찾아드립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가상화폐 지갑속 코인들을 잊고 산다. 심지어, 오래되어서 기억조차 안날 때가 있다. 혹여나, 누가 잘못 전송한 코인이 내 지갑에 있을수도?! 그래서, 지갑에 잠든 코인..............................................................................

cryptohoonak.tistory.com


NFT 관련 유튜브 및 디스코드 방

 

 

드리머 Dreamer

NFT, P2E, Defi 등 디지털자산 투자를 공부하는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