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ryptoNews] 이더리움 머지후, 생길 수 있는 3가지 사기 방법! (미리 알아두어 사기 예방하자!!)

HOONAK 2022. 9. 15.

9월 15일, 이더리움 더 머지 업그레이드가 완료된다.

 

 

[블록체인 이야기] 이더리움 머지란? 머지에 대한 설명, 오해와 진실(Ft. ETHW)

9월 15일, OK 링크에 따르면 한국시간 기준 오후 1시쯤 이더리움 더 머지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이더리움 머지에 대한 설명과 오해, 그리고 진실에 대한 이야기를

cryptohoonak.tistory.com

이더리움 더 머지에 대한 설명은 위의 글을 참고하면 된다.

 

이번엔 이더리움 머지 후 일어날 수 있는

 

3가지 사기행위에 대해 같이 알아보자!

 

미리 파악하여 사기를 방지하자!

 

코인, nft, 트랜잭션, 트래블 룰 등 문의 및 상담 : open.kakao.com/me/hoonak

이메일 문의 및 상담 : hoonak1001@naver.com


이더리움 머지후, 일어날 수 있는 3가지 사기행위

1.  사기성 스테이킹 풀

이더리움 머지후, 합의 알고리즘이 지분 증명(POS)으로 바뀌면서 검증인이 되어 보상을 얻으려면 32 ETH가 필요하다. 32 ETH가 없는 경우에는 스테이킹 풀에 이더리움을 스테이킹하는 것이 이더리움으로 수익을 내는 유일한 방법일 것이다. 

 

이를 노려 신생 스테이킹 제공업체에서 사람들에게 높은 이자율 같은 매력적인 조건으로 이더리움 스테이킹 풀에 참여한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신생 스테이킹 업체에서 이더리움 스테이킹 풀에 참여한다면서 자금을 끌어모은 후 갑자기 러그풀할 가능성이 있다. 

 

이런 사기는 이미 쿠무파이낸스처럼 디파이 플랫폼에서 흔한 수법이지만, 이번 머지 이후 새로운 형태의 스테이킹 사기 수법이 나올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다.

 

이더리움 스테이킹의 APR, APY가 지나치게 높다면, 한 번쯤 의심해보는 것이 좋다.


2. 업그레이드 사기 

 

이더리움 머지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이더리움 사용자들을 속여서 사기 거래에 서명하도록 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이더리움 체인으로 마이그레이션한다는 명목으로 사기 트랜잭션을 띄우거나 개인키를 요구 혹은 교묘하게 유출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사기꾼들은 ETH 코인 보유자들에게 이더리움 머지에 대한 거짓 정보를 퍼트리면서 코인을 마이그레이션을 해야한다, 새로운 트랜잭션에 서명해야 한다고 하면서 개인키 유출을 유도하거나 코인을 갈취해갈 수 있는 거래에 서명을 유도할 수 있다.

 

이더리움 머지이후, ETH 코인 보유자는 코인을 보존하기 위해 할 일은 아무것도 없다.

 

그냥 자연스럽게 머지 업그레이드가완료되는 것이다. 누군가 당신에게 ETH 코인에 대해 어떤 행동을 할 것을 요구한다면, 의심해보는 것이 좋다.


3. 가짜 에어드랍

 

이더리움 머지 이후, 사기꾼들은 이더리움과 비슷한 코인을 불특정 다수에게 에어드랍할 가능성이 있다. 사용자는 이런 "가짜 에어드랍" 을 받기 위해 트랜잭션 메시지에 서명을 해야 하거나 피싱 사이트를 방문해야 할지 모른다.

 

"가짜 에어드랍" 으로 인한 트랜잭션 메시지 서명은 지갑의 통제권을 잃어버릴 수 있다. 또한, 피싱 사이트에서 "가짜 에어드랍"을 받기 위해 지갑을 연결하거나 조작된 트랜잭션 서명을 진행하면 ETH, 개인 키를 탈취당할 수 있다.

 

이더리움 머지 이후, 자신이 모르는 코인을 에어드랍받았다면, 해당 코인에 대해 잘 알아보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4. 필자의 생각

 

 

[※Defi 주의※] 쿠무 파이낸스 러그풀, 피해금액 약 40만달러... 클레이랜드도 의심스럽다?!

9월 5일 오후, 디파이 프로젝트 쿠무 파이낸스가 러그풀하였다. 현재 피해액은 약 40만 달러라고 하는데, 무슨 일인지 같이 알아보자! 코인, nft, 트랜잭션, 트래블 룰 등 문의 및 상담 : open.kakao.com

cryptohoonak.tistory.com

이번 이더리움 머지이후, 스테이킹 풀 사기가 많이 생겨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기존에도 디파이 플랫폼이 러그풀하는 경우가 많이 보였는데, 이번 이더리움 머지 완료 이후에는 다양한 형태로 스테이킹 풀에 자산 예치를 유도하고 많은 사기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자나 깨나 사기 조심하자!

코인, nft, 트랜잭션, 트래블 룰 등 문의 및 상담 : open.kakao.com/me/hoonak

이메일 문의 및 상담 : hoonak1001@naver.com


해킹에서 내 NFT를 지키는 방법 - 지문인증형 보안 지갑 디센트!

 

지문 인증형 보안 지갑 디센트 1개 

 

지문인증형 지갑 - Hoonak 의 크립토

지문인증형 지갑은 EAL5+ 인증을 받은 보안 칩에 블록체인 개인키를 저장합니다.  탑재된 지문센서를 통해 입력되는 개인 지문도 보안 칩에 안전하게 저장합니다.  블루투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store-kr.dcentwallet.com

지문 인증형 보안 지갑 디센트 2개 세트

 

지문인증형 지갑 2X 패키지 - Hoonak 의 크립토

지문인증형 지갑은 EAL5+ 인증을 받은 보안 칩에 블록체인 개인키를 저장합니다.  탑재된 지문센서를 통해 입력되는 개인 지문도 보안 칩에 안전하게 저장합니다.  블루투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store-kr.dcentwallet.com

위 링크로 디센트를 구입하게 되면 더욱 할인된 가격으로 디센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로 구매하시면 Hoonak 블로그가 더 좋은 정보를 여러분들에게 제공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
** 유일만 님, 코백남님, 드리머님과 협의 후 링크 드림 **


코인 탐정

 

 

[코인 찾기 서비스] 지갑 속 숨겨진 코인, 잠들어있는 코인 찾아드립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가상화폐 지갑속 코인들을 잊고 산다. 심지어, 오래되어서 기억조차 안날 때가 있다. 혹여나, 누가 잘못 전송한 코인이 내 지갑에 있을수도?! 그래서, 지갑에 잠든 코인.....................................................................

cryptohoonak.tistory.com


NFT 관련 유튜브 및 디스코드 방

 

 

드리머 Dreamer

NFT, P2E, Defi 등 디지털자산 투자를 공부하는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