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NFT 전시회] NFT IN COFFEE, 까페에 NFT 작품들이 자연스레 스며들다.

HOONAK 2022. 9. 24.

9월 19일부터 카페에서 NFT 전시회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21일, 해당 전시회에 참여하여 여러 작품을 감상하였다.

 

전 전시회에서 본 작가님들의 작품들도 있어서 반가웠다.

 

그럼 NFT in COFFEE는 어떤 모습이었는지 같이 알아보자!

 

코인, nft, 트랜잭션, 트래블 룰 등 문의 및 상담 : open.kakao.com/me/hoonak

이메일 문의 및 상담 : hoonak1001@naver.com


NFT in COFFEE, NFT 작가님의 작품들이 카페에 스며들다.

1. NFT in COFFEE

 

출처 : https://twitter.com/mo_onwriter/status/1572004739621191681

NFT in COFFEE는 C.C.C.C의 NFT 전시회 담당인 TEAM AZGS와 Soohoio의 Web 3.0/NFT Cafe인 Sooho_Cafe와 콜라보를 한 전시회이다. NFT 전시회와 카페의 만남은 사람들이 한 잔의 커피를 마시면서 여유롭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냈다. 

 

여러 작가님들이 해당 전시회에 참여하여 전시회를 빛내주고 있었다. 필자는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R U NFT EXHIBITION 1'에 참여하여 총 10명의 작가님들의 작품을 감상하였다.

 

2022.05.07 - [NFT/NFT ART&전시회] - [NFT 전시회] 제1회 AZGS 야너두 NFT 전시회, 많은 NFT 작가님들과 다양한 NFT 작품들의 하모니

 

[NFT 전시회] 제 1회 AZGS 야너두 NFT 전시회, 많은 NFT 작가님들과 다양한 NFT 작품들의 하모니

5월 1일, 아는 작가님의 소개로 이번 NFT 전시회에 참가하게 되었다. 이번 NFT 전시회에서는 정말 많은 NFT 작가님들이 참여하셔서 다채로운 작품을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했다. 평소에 컴퓨터에서

cryptohoonak.tistory.com

전 전시회에서 뵈었던 작가님들의 작품들이 있어서 작품을 보자마자 반가운 마음이 앞섰다. 방문 당시, 몇몇 작가님들도 카페에 있었지만, 수줍어서 말을 걸진 못하고 카페 안을 천천히 돌아다니며 작가님들의 소중한 작품들을 감상하였다.

 

출처 : 여누두님 트위터, @dallt101

실제로 해당 전시회를 방문했을 때 카페와 NFT 작품들이 자연스레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전시되어 있는 작가님들의 홀더거나 트위터 계정, @AzgsNft0425, @sooho_cafe를 팔로우한 사람에게는 아메리카노가 30% 할인된다고 한다. 커피 한 잔과 함께 여유롭게 작가님들의 작품을 감상한다면 작가님의 작품세계에 푸욱 빠져있을 수 있을 것 같다. 


2. R U NFT EXHIBITION 1 참여 NFT 작가님들

 

출처 : TEAM AZGS, @AzgsNft0425

이번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 R U NFT EXHIBITION 1 전시회에서는 총 10명의 작가님들이 작품을 전시하여 카페의 분위기를 더욱더 아름답게 만들어주셨다. 이전 전시회에서 봤던 EB 작가님, 스제 작가님, DUCKYOU18 작가님, GaChi 작가님의 작품뿐만이 아니라 새로운 작가님들의 작품들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작가님들의 작품은 대표적인 작품 하나씩 카페 내에 전시되어 있었고, 그 외의 작품들은 빔 프로젝터를 통해 만나볼 수 있었다. 

 

지금부터, 이번 전시회를 빛내주신 9명의 작가님들이 누구신지 같이 알아보자!


1.EB, PixelAndroid

 

linktr.ee/PixelAndroid

 

@EB-Pixelandroid | Twitter, YouTube | Linktree

opensea NFT artist

linktr.ee

픽셀을 사랑하는 PIXEL ARTIST
꿈과 동심을 주제로 Pixel Art를 만들어 내는 NFT Artist EB, 감성적인 픽셀아트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EB 작가님은 현재 오픈씨, 디스코드, 트위터, 블로그 등 다양한 SNS에서 활동 중이시다. 

 

작가님은 3년 정도 모바일 인디게임 팀에서 캐릭터 코스튬 디자인과 UI, 아이콘 등 전체 디자인을 맡으신 경험이 있으시다. 이런 경험을 픽셀 안드로이드라는 NFT에 잘 녹여내어 NFT 작가로 잘 데뷔하실 수 있으셨고, 저번 전시회에서 기린님과의 콜라보 작품이 최고 경매가인 4000클에 낙찰되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계신다. 이후에 한일 콜라보에도 참여하고 다양한 작품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PixelAndroid37- chuchu' 작품을 선보이셨다.

출처 : 여누두 트위터 @dallt101

추운 겨울에도 절망하지 못하는 이유는 따뜻한 봄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래, 내가 아무리 힘들어도 살아남을 수 있는 이유는 항상 나를 믿어주는 사람들과 함께 있으면 좋은 시절이 올 것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야.

해당 작품은 추운 겨울과 대비되는 따스한 봄날을 표현한 것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좋은 사람들과 함께 있으면 좋은 시절이 올 것이란 작가님의 숨은 뜻이 담겨있는 작품이었다. 해당 작품은 원래는 움직이는 픽셀 작품으로 작가님의 오픈씨내에서 해당 작품( https://zrr.kr/YmNg) 을 보면 작가님이 표현하고자 한 작품의 느낌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지금까지 Pixel Android, Yam 콜렉션 작품을 내신 EB 작가님은 새로운 도전들을 하고 계신다. 최근에는 버그 시티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계시는데, 거의 매주 버그 시티 디스코드에서 픽셀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픽셀 교실을 운영 중이시다. 그리고 버그 시티에서 작가님의 작품을 경매에 출품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또한, 스제님 작가님, 지토님과 함께 팀 소라고동으로 활동 중이시고, Adorable girl collection도 새로 만들어 많은 홍보를 하고 계신다. Adorable girl collection은 사랑스러운 소녀들이 픽셀아트로 표현된 작품들이다. 클론 X 나 BAYC 같은 유명 NFT들을 작가님만의 방식으로 해석한 작품들도 해당 컬렉션에 포함되어 있다. 

 

오늘 하루, 감성적이고 몽환적인 픽셀아트가 들려주는 이야기에 빠지고 싶다면, EB 작가님의 작품들을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

 

 

EB 작가님 픽셀 교실 오픈 카톡방 : https://open.kakao.com/o/g6wPI9me

EB 작가님 최근 작품 스케치 : https://twitter.com/PixelAndroid00/status/1573319693334900738

EB작가님 9월 22일 인터뷰 : https://twitter.com/hhhhheomile/status/1572852687053684736 

 

필자는 EB 작가님 작품 홀더인데(티스토리 들어올 때 나오는 그 소녀 작품!), 이번 전시회를 가니 작가님께서 이렇게 이쁜 티셔츠를 선물로 주셨다. 


2. Szé (스제)

 

https://linktr.ee/ssszee_

 

Szé | Twitter, Instagram, YouTube | Linktree

What I love, warm and good things,

linktr.ee

Szé, WHAT LOVE, WARM AND GOOD THINGS.
차갑다. 조용하다. 그런데 어쩐지 따뜻하다. 그래서일까? 생각이 많아진다. 하지만 담담하게 받아들인다. 이다음,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니까.

 

Szé 작가님은 디스코드, 트위터. 오픈씨,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에서 활동 중이시다.

 

스제 작가님의 작품은 이전 전시회에서도 관람한 적이 있는데, 이번에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 스제님 작품의 특징은 연보라 감성으로 소녀의 일상을 담담하게 표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작품은 그 동안의 작품들과 차이가 있는 독특한 작품으로 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스제 작가님께서 출품하신 작품은 'Trust'이다. 

출처 : 여누두 트위터 @dallt101

차갑다. 조용하다. 그런데 어쩐지 따뜻하다. 그래서일까? 생각이 많아진다. 하지만 담담하게 받아들인다. 이다음,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니까.

 이번 작품은 지금까지 연보라 감성을 보여주신 작가님께서 색다른 시도를 하신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스제 작가님 이름을 보고 나서야 스제 작가님의 작품인지 눈치를 챌 수 있었다. 작품에는 소녀뿐만 아니라 소년도 등장하였고, 그들은 등을 맞대고 엷은 미소를 짓고 있다. 필자는 최대한 작품이 어떤 의미를 가질까 작품에 대해 생각을 해보았다.

 

<필자의 주관적인 해석>

깊은 바닷속처럼 그 둘 사이의 공기는 차갑고 조용하지만, 왠지 모를 따스함에 서로는 떨어지지 않는다. 두 사람의 관심사는 서로의 관계로 포커스가 맞춰진다. 둘은 아직 살짝 어색하지만, 서로를 점점 신뢰하며 이 따스함에 둘은 얇은 미소를 띤다. 

스제 작가님은 고즈넉한 분위기와 연보라, 연분홍 감성의 작품들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스제 작가님께서는 작품 이외에도 여러 도전들을 하고 계시다. 버그시티-늪트톤 천만원게임 이벤트에 참가하여 EB 작가님, 지토님과 함께 '마법의 소라고동' 프로젝트를 만드셨다. '소라고동'은 "쉬움+재미+유용함"을 담은 프로젝트로 사람들의 자잘한 의사결정을 대신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으응.. 잘아네..!

 이뿐만 아니라 지금은 끝났지만 스제 작가님은 여러 작가님들을 초대하여 스페이스에서 스제쇼를 하셨었다. 그리고, 어제  다른 작가님들과 진행하셨던 영스파(영어스터디파티)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예전 스제님이 하시는 스제쇼를 들은 적이 있었는데, 진행을 정말 잘하셨다.

 

오늘따라 연보라 감성의 소녀의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스제 작가님의 작품을 감상해보는 것은 어떨까?

 

스제 작가님, 9월 22일 인터뷰 : https://twitter.com/hhhhheomile/status/1572852687053684736 

소라고동 프로젝트 설명 : https://twitter.com/ssszee_/status/1572912316542517249

영스파 녹음본 : https://twitter.com/ssszee_/status/1570382441126465537

스제쇼 녹음본 : https://twitter.com/ssszee_/status/1561699419203833857


3. DuckTou18

 

linktr.ee/DuckYou18

 

DuckYou18 | Twitter, Instagram | Linktree

Linktree. Make your link do more.

linktr.ee

하트 부리를 가진 우주 최고 귀엽고 유니크한 오리 외계인 DUCKYOU18
행성 M0224.. M0224 행성 중앙에는 초대형 하트가 박혀 있다. 그게 바로 이 행성의 에너지원천!! 휴가차 우주선을 타고 우주여행을 하던 DuckYou18은 사랑에너지 연료가 갑자기 떨어지는 바람에 지구에 불시착하게 되며 겪는 좌충우돌 지구 정착기를 그린 프로젝트!

DuckTou18은 오픈 카톡방, 트위터, 오픈씨, 인스타그램에서 주로 활동 중이시다. 

 

Duckyou18 작가님의 작품은 저번 전시회에서 봐서 바로 알아볼 수 있었다. 작가님의 작품 특징은 캐릭터들이 거꾸로 된 하트로 된 입을 달고 있는 것이다. 기존 작품은 대부분 오리가 거꾸로 된 하트 부리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작품은 오리가 아닌 피노키오가 하트 부리를 달고 사람들을 맞이했다. 작가님은 어떤 의도로 해당 작품을 그리신 걸까?

 

이번 전시회에서 DuckYou18 작가님이 출품하신 작품은 'PINOCCHIO'이다.

출처 : 여누두 트위터&nbsp;@dallt101

신뢰는 거짓말을 서로 하지 않는 것에서부터 시작하기도 하지요. 우리는 이따금 선의의 거짓말이라는 핑계로 상대와 자신을 속이고 있지는 않나요?

Duckyou18 작가님은 거짓말을 하면 코가 길어지는 피오키오를 그리시면서 신뢰에 대해서 말씀하셨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여러 상황에 직면하면서 가끔씩은 선의의 거짓말을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거짓말을 계속하다 보면 코가 길어지는 피노키오처럼 티가 날 것이고, 선의의 거짓말이라 하더라도 둘 사이의 신뢰는 무너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듯하다. 

 

현재 DuckYou18 작가님은 NFT 아트 쪽뿐만 아니라 NFT 프로젝트들과 콜라보를 통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계셨다. 그리고 NFT 커뮤니티 포인트에서 작가님의 배너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대전 효 문화진흥원 전시관에서 내년 6월 30일까지 작가님의 다른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늘따라 사랑을 받고 싶고 귀여운 피노키오가 보고 싶다면, Duckyou18 작가님의 작품을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

 

효 문화진흥원 전시 정보 : https://twitter.com/DuckYou18_/status/1572048300471361536

오픈카카오톡방 : https://open.kakao.com/o/gojhWELd

작가님 포민트 배너보러가기 : https://formint.kr/


4. Gachi

 

https://linktr.ee/gachi_shapenkey

 

gachi_shapenkey | Twitter, Instagram, YouTube | Linktree

Hello, I'm NFT artist Gachi. Writing Novels & Pixel Art is my main work.

linktr.ee

PIXEL GIF BLINKING PUPPY를 성실 연재중
저는 오래전부터 매 순간 얻게 되는 특별한 인상을 영원하게 기록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왔습니다. 그리고 그 해답으로 사진, 글, Pixel Art 등을 통해 분위기와, 느낌,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을 담아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Gachi 작가님은 오픈씨와 트위터, 오픈카카오톡방, 유튜브에서 활동 중이시다.

 

Gachi 작가님은 지난 4월에 야너두 NFT 전시회를 시작으로 동행展, Stratosphere2022 NFT ART Exhibition, 세 가지 별들의 동행 등 여러 전시회에서 작가님의 작품을 알려왔다. 첫 전시회 때의 작가님 트위터 팔로워 수와 지금 팔로워 수를 비교해보니 작가님이 그동안 얼마나 열심히 활동해오셨는지 알 수 있었다.    

 

Gachi님의 작품은 지난 전시회에서 인상 깊게 본 기억이 있다. 우리 집 강아지와 비슷한 모습의 작가님의 강아지 작품은 아직도 가끔씩 우리 집 강아지를 쳐다볼 때 생각이 난다. 이번 전시회 작품은 지금까지 작가님께서 보여주신 작품과 다르게 작가님으로 추정되는 사람과 강아지가 함께 있는 모습이어서 이 또한 인상적이었다.

 

이번 전시회에서 Gachi 작가님이 출품하신 작품은 '신뢰'이다.

출처 : 여누두 트위터&nbsp;@dallt101

신뢰는 아주 오랜 기간에 걸쳐 형성되는 것으로 상대가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그 상대가 다음에 무엇하게 될지 예상할 수 있는 친밀감이 전제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지금 나와 함께 있는 이 친구는 갑자기 나를 물거나 공격하지 않고 안겨있는 이 상황 자체를 굉장히 행복해할 것이라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아마 이 친구도 나를 그만큼 믿기에 이렇게 안겨있는 것이겠죠?

Gachi 작가님은 기존 작품과는 다르게 이번 작품에 본인을 직접 작품에 출연시켜  'WITH'라는 문구와 함께 강아지와의 신뢰관계를 표현하신 것 같다. 작가님 말씀처럼 작품 속 사람 품 안의 강아지는 그 어떤 때보다 편안해 보이고, 사람은 그런 강아지를 쓰다듬으면서 서로가 서로를 신뢰한다는 것을 충분히 알 수 있게 표현해주셨다. 이 둘의 이런 신뢰관계는 평생 갈 것 같은 편안함을 주는 작품이었다. 

 

Gachi 작가님은 현재 정기적으로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고 계신다. 에어드랍 받은 BLKPP POINT는 향후 2022.11월 예정인 작가님의 굿즈 "교환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예전에는 아트북과 맞춤 NFT를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또한, Gachi 작가님도 대전 효 문화진흥원 전시관에서 전시를 진행 중이시고 내년 6월까지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늘 나만 보면 환하게 미소 짖는 강아지가 유난히 생각나는 밤이라면,  Blinking Pupppy의 매력 속에 빠져보는 건 어떨까?

오픈 카카오톡방 : https://open.kakao.com/o/giDnfV4d

정기 에어드랍 설명 : https://twitter.com/shapenkey/status/1570400978486317057

이번 전시회 설명글 : https://twitter.com/shapenkey/status/1571843064196661248


5. SIN_O

 

https://linktr.ee/simsimhan_devils

 

@SimSimHan_Devils | Twitter, Instagram | Linktree

simsimhan devils are the ones who jumped into web3 tired of the boring hell life

linktr.ee

심심한 데빌스를 그리는 신오
심심한 데빌스를 그리는 작가 신오입니다. 심심한 데빌스는 따분한 지옥 생활에 재미를 찾아 web3로 뛰어든 악마들입니다! 다양한 악마들을 만나보세요.

SIN_0 작가님은 오픈씨, 트위터, 인스타그램에서 활동 중이시다.

 

SIN_0 작가님의 작품은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만나보게 되었다. 현재 작가님은 NFT 작품을 두 가지로 나누어 오픈씨에 출품하고 계셨다. SimSimHan Devils(심심한 악마들) 작품은 이더리움으로, SimSimHan_Eunggas(심심한 응가들) 작품은 클레이튼으로 작품을 활발히 리스팅하고 계신다. 작가님은 지난 9월 7일에  SimSimHan Devils 캐릭터에 대해 저작권 등록을 하여 작품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셨다. 

 

이번 전시회에서 SIN_0 작가님이 출품하신 작품은 '신뢰'이다.

출처 : 여누두 트위터&nbsp;@dallt101

머릿속 열쇠, 마음의 자물쇠

Sin_0 작가님은 해당 작품에 대해 간결한 설명을 하시면서 관람자들에게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하셨다. 필자는 해당 작품을 바라보면서 이런 생각을 하였다. 작가님의 의도와는 다를 수 있으니, 재미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 

 

<필자의 주관적인 해석>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보통 상처받지 않기 위해 마음속에 자물쇠를 하나씩 차고 다니죠. 이 마음의 자물쇠를 푸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그저 머릿속에 있는 신뢰라는 열쇠로 열면 됩니다. 하지만, 머리에 있는 자물쇠가 마음속까지 진입하려면 거짓의 유혹을 모두 뿌리치고, 진실의 길로 나아가야 합니다. 그러면 그 사람 마음속 자물쇠를 열고 그 사람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최근 작가님은 CCC 전시에 참여하여 사람들에게 작품을 선보이셨고, 홍지 작가님의 왓도그와 콜라보를 진행하셨다. 해당 콜라보 작품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어 현재는 솔드아웃이 되었다. 앞으로 작가님이 또 어떤 활동을 보여주실지 기대가 된다. 

 

오늘 살짝은 무섭지만, 악마의 심심한 모습들이 궁금하다면, SIN_0 작가님의 작품을 감상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콜라보 트윗 : https://twitter.com/ho_ongji/status/1563189373557870595

CCC전시회 트윗 : https://twitter.com/SSH_Devils/status/1562075255119589377

작가님 다다즈 2차 창작 : https://twitter.com/SSH_Devils/status/1571110589547814915


6. NIM PORTE

 

https://twitter.com/nimporte_0

 

nimporte 🌲🌳청어31 (@nimporte_0) / 트위터

전생에 곰돌이였지만 지금은 올챙이가 되었다?! 멋쟁이 곰돌이 리나리를 소환! @linalee34 이제 뭐라고 불러야하지... 어...개곰..? 곰구니..? 아! 베어프로그! 줄여서 '베프'라고 부르기로 하자굴 #내

twitter.com

어제보다 나은 오늘의 나를 꿈꾸는 사람
It does not matter를 주제로 한 그림을 그리고 있고 그림을 통해 개인의 고민과 변화하는 과정을 나누고자 합니다.

 

NIM PORTE 작가님은 주로 오픈씨, 트위터에서 활동 중이시다. 

 

이번 전시회에서  NIM PORTE 작가님의 작품을 처음으로 접하게 되었다. 현재 작가님은 순간순간의 이야기와 그 속에서 느끼는 감정, 소중함에 관하여 이야기를 담은 작품들을 오픈씨에 리스팅 해놓으셨다. 작가님께서는 at the moment 작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작품들을 출품하고 전시하여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계신다. 

 

이번 전시회에서 NIM PORTE작가님이 출품하신 작품은 'The waving water'이다.

출처 : 여누두 트위터&nbsp;@dallt101

찰랑이는 물은 잔잔함을 머금기 위해 일렁인다. 딱딱한 돌이라도 날아들어오면 그 물은 금세 넘쳐흐르고 만다.

작가님은 출품하신 Waving Water는 작가님의 At the moment 컬렉션에 있는 작품 중 하나이다. 작가님은 해당 작품으로 무엇을 말씀하고 싶으신 걸까? 필자는 그림을 한참 감상하면서 상상하였다.

 

<필자의 주관적인 해석>

사람들은 다른 사람과의 잔잔하고 포근한 신뢰관계를 원한다. 그런 신뢰 관계를 위해 신뢰를 쌓아간다 하더라도  둘 사이에 딱딱한 거짓말이 날아들어오면  그 관계는 금세 금이 가기 시작한다. 

 

NIM PORTE 작가님은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시면서 작가님의 작품을 알리고 계셨다. CCC전시회, Flower power 전시회, DJ Crew Metaverse Exhibition COLOR: Blue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전시회에 작품을 출품하셨었다. 9월 23일부터는 작품 <A and B>로 NFT ART WORK AR EXHIBITION에 작품을 출품하신다. 활발히 전시회에 참여하고 계시는 작가님의 열정 덕분에 앞으로 작가님의 작품 활동이 기대된다. 

 

오늘 다양하고 특색 있는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하고 싶다면, NIM PORTE 작가님의 작품을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

9.23 NFT AR 전시회 정보 : https://twitter.com/nimporte_0/status/1573089368679796736

작품 <No Make Up> 정보 : https://twitter.com/nimporte_0/status/1558602806457556992

작가님 At the moment 오픈씨 :  https://opensea.io/collection/at-the-moment

 


7. 김미네 Miné.K

 

https://linktr.ee/mineart_

 

mineart_ | Twitter, Instagram | Linktree

NFT artist & Illustrator

linktr.ee

NOBODY PROJECT_ARTIST SERIES
NOBODY는 우리 모두입니다. 나의 아트워크는 모든 것을 의심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계속해서 상상하고 질문하면 더 오래 즐길 수 있습니다. 흔한 오브제에 색다른 의미를 부여해 관람자들에게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것이 나의 스토리입니다. 

김미네 Miné.K 작가님은 오픈씨, 트위터, 인스타그램에서 활동 중이시다.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작가님의 작품을 접했는데, 뭔가 어렸을 때 끌어안고 잔 곰 인형이 생각났다. 작가님의 작품에 대한 소식을 받고 싶다면, 인스타그램에 잘 정리해두셨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작가님의 노바디 프로젝트 시즌 1은 7월 31일에 잘 마무리되었고, 지난 9월에 아주 조금 디자인이 변화된 노바디 시즌 2를 선보이고 계신다. 플라워파워, 오프 노드 스페이스 전시회에 작품을 출품하시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계신다.

 

이번 전시회에서 김미네 Miné.K 작가님이 출품하신 작품은 'Party for myself'이다.

출처 : 여누두 트위터&nbsp;@dallt101

스스로를 위한 파티. 이 이야기는 노바디의 이야기입니다. 노바디는 단 한 번도 주인공이었던 적이 없습니다. 드디어 노바디는 스스로를 위한 파티를 열어서 그날 밤 최고의 스타가 됩니다. 노바디의 파티가 끝나지 않길 바랍니다.

작가님께서 출품하신 Party for myself는 말 그대로 스스로를 위해 파티를 열고 있는 노바디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작가님께서 NOBODY는 우리 모두라고 하셨으니 작품에서 보이는 모습은 자기 자신을 위해 파티를 열고 있는 우리들의 모습이 아닐까? 

 

<필자의 주관적인 해석>

"지금까지 나의 삶에서 내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아본 적이 없다. 그런 나를 위해 오늘 파티를 하기로 했다. 아까워서 못 마셨던 비싼 와인, 오늘을 위해 나한테 선물한 선물, 그리고 고급진 음식까지...  지금 이 순간 나는 내 삶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주인공이야! 이 행복한 밤이 끝나지 않았으면 좋겠다. " 

 

작가님께서는 지난 8월 30일부터 4일간 인스타그램 1000 팔로워 이벤트를 진행하셨다. 팔로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원하는 모습의 노바디, a2 사이즈 포스터, 굿즈 세트를 추첨을 통해 에어드랍 해주셨다. 현재 작가님은 리드미컬 x ONEUM 콜라보 전시회에 참가하셔서 9월 30일까지 홍대 코코넛 박스에서 전시를 진행하고 계신다.

 

오늘 우리 모습과 많이 닮아있는 곰인형을 닮은 노바디가 생각난다면, 김미네 Miné.K 작가님의 작품을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

작가님 9.14~9.30 전시회 정보 : https://twitter.com/mineart_/status/1567491264677052416

작가님 지난 전시회 모음 : https://www.instagram.com/stories/highlights/17851971173784746/

작가님 작품 판매글 : https://twitter.com/mineart_/status/1572928376830304262

 


8. CRUSERA

 

https://prfl.link/@crusera

 

Crusera 크루세라

NFT Artist Crusera

prfl.link

행복을 전하는 크루세라
세상의 색깔을 모두 가지고 태어난 크루세라. 이 소녀에겐 항상 꽃과 아름다운 것들이 함께하는데요. 크루세라가 손이 닿는 것은 뭐든 아름답게 변하게 만드는 능력이 있었어요. 이 소녀가 세상을 만나면서 성숙해지는 과정을 그리고 있어요. 크루세라는 행복을 전달하는 메신저입니다. 

 CRUSERA 작가님은 오픈씨, 트위터, 오픈카톡방,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활동 중이시다.

 

이번 전시회에서 작가님 작품을 처음 접했는데, 다양한 색상을 사용하셔서 그런지 꿈속에 있는 소녀를 보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CRUSERA 작가님은 리드미컬과 Team WZD에서 활동하시며 Moonland, 리드미컬 x 코코넛 박스, ccc전시회, 포레스트, 개인전등 다양한 전시회에 작품을 출품하셨고, ZIPS, NOUNS, UMA 등 여러 작품들에  작가님만의 색을 입힌 작품을 사람들에게 선보이시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계신다. 또한 여러 굿즈를 발행하여 사람들에게 작품의 감동을 집까지 들고 가실 수 있게 해 주셨다. 

 

이번 전시회에서 CRUSERA 작가님이 출품하신 작품은 'A little trust and loyalty'이다.

출처 : 여누두 트위터&nbsp;@dallt101

작은 신뢰와 의리

작가님께서 출품하신 작품 'A little trust and loyalty'는 작은 소녀와 사슴이 등장하였고, 작가님만의 색을 다채롭게 작품에 입혔다. 작가님께서 말씀하신 작은 신뢰와 의리라는 것은 저 둘의 이야기가 아닐까 싶다. 

 

<필자의 주관적인 해석>

"나는 며칠째 숲에 들어와 조용히 눈을 감고 생각하고 있다. "누군가와의 신뢰는 어떻게 생겨나는 걸까?" 항상 그 물음에 답을 생각하면서 조용히 마음을 가라앉혔다.  여느 날처럼 숲에 들어와 눈을 감고 생각하는데 주변에 기척이 느껴진다. 누구일까? 살며시 실눈을 뜨니 사슴 한 마리가 내 주변에서 같이 눈을 감고 조용히 나처럼 있었다. 순간 나와 사슴 사이의 묘한 작은 신뢰와 의리를 느꼈다. 서로 해치지 않을 거란 믿음으로 편안하게 눈을 감고 있는 것, 그것이 신뢰가 아닐까? " 

 

작가님께서는 현재 홍대 코코넛 박스에서 열리는 리드미컬 X ONEUM 전시회에 참여하셔서 9월 30일까지 JOY을 주제로 한 작품을 전시하고 계신다. 그리고, 2022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첫 번째 NFT 컬렉션인 양반탈 NFT 컬렉션에 작품을  작품을 출품하시고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고 계신다. 

 

 

오늘따라 다채로운 색감이 보여주는 마법을 느끼고 싶다면  CRUSERA 작가님의 작품을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

FOREST 컬렉션 정보 : https://twitter.com/aoxpuad/status/1572593950879543297

작가님 비어 캔 글라스 굿즈 : https://marpple.shop/kr/crusera?page=0 

크루세라 x 양반탈 500 콜라보 에어드랍 : https://twitter.com/aoxpuad/status/1571490471658287106

 


9. HINA NYANG(희나냥)

 

linktr.ee/hinanyang

 

hinanyang | Twitter, Instagram | Linktree

HinaNyang going on a great expedition.

linktr.ee

상상놀이와 메타버스 창작을 즐기는 크리에이터
2014년 4월 서울 출생으로 현재 초2 소녀이다. 놀이가 세상에서 가장 좋고 친구와 함께하는 놀이가 세상에서 가장 좋고 친구와 게임하며 함께하는 놀이가 세상에서 가장 좋은 소녀

HINA NYANG 작가님은 현재 미디엄, 트위터, 오픈씨에서 주로 활동하고 계신다.

 

이번 전시회에서 작가님의 작품을 처음 보았는데, 지금 이 글을 쓰면서 작가님이 초2 소녀라는 것에 놀라고 있다. 희나냥은 그림을 그리시는 '희나냥' 작가님, 프로듀서인 '의기양냥'님, 디렉터인 '아융냥'님께서 함께 만들어가는 NFT였다. 그래서 그런지 현재 희냐냥 작가님 굿즈샵을 가보면 벌써 휴대폰 케이스,  티셔츠, 에코백 등 다양한 굿즈들이 발행되어 있다. 작가님은 지난 moonland 전시회에 참여하셨고,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여 작가님만의 매력 있는 작품을 사람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HINA NYANG 작가님이 출품하신 작품은 'Milk Way Nyang'이다.

출처 : 여누두 트위터&nbsp;@dallt101

서로에 대한 믿음으로 그 넓은 은하수를 사이에 두고 견우와 직녀는 일 년에 한 번밖에 못 보는데 변하지 않고 사랑할 수 있었던 그 반짝이는 은하수를 희나냥에 담았어요. 

작가님께서 출품하신 'Milk Way Nyang' 은 작가님 말씀에 따르면 은하수를 해당 작품에 녹여낸 것이라 하신다. 얼핏 보기에는 고양이 모양을 하고 있지만, 작품의 신비한 색과 양쪽에 서로 서 있는듯한 모습을 상상하면 얼핏 은하수가 상상되기도 한다.

 

<필자의 주관적인 해석>

"오늘은 드디어 칠월칠석이다. 내가 사랑하는 그 사람을 만나는 날... 까만 까마귀들이 날아와 어느새 은하수에 까만 다리를 만들어 준다. 그 사람은 잘 지내고 있을까? 어디 아픈 곳은 없을까? 설레는 마음으로 조심히 한걸음 한걸음을 내딛는다. 그렇게 얼마나 걸었을까? 점점 그 사람의 실루엣이 보인다. 까마귀들이 만든 다리는 어느새 이어졌고, 나도 그 사람을 꼭 안으면서 우리 둘 사이도 이어졌다. 오늘 이 하루가 영원히 지속되길 바란다..." 

작가님은 지난 8월에 16인의 작가들과 함께 Moonland 전시회에 참여하여 다양한 Nyang들을 사람들에게 선보였다. 작품의 형태는 같지만, 다양한 색감을 활용하여 각각의 작품들이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는 것 같다. 이번에 작가님은 홍지우&수아 x 희나냥 콜라보레이션으로 에어팟 거치대를 만드셨다. 앞으로 희나냥님은 또 어떤 작품으로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줄지 기대가 된다.

 

오늘 고양이와 픽셀, 그리고 다양한 색감을 만나보고 싶다면 HINA NYANG 작가님의 작품을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

 

작가님 굿즈샵 : https://marpple.shop/kr/hinanyang?page=0 

작가님 콜라보 작품 : https://twitter.com/hinanyang_cat/status/1573328576384208897

작가님 Moonland 전시글 : https://twitter.com/hinanyang_cat/status/1556654301027524608

 


10. PINK HONEY

 

linktr.ee/pinkhoneynft

 

PinkHoney | Twitter, Instagram | Linktree

NFT ARTIST

linktr.ee

♥ 달콤한 힐링을 드리는 NFT ARTIST ♥
"핑크빗 세계에서 그리스 신들이 먹었던 불사불멸의 힘을 가진 특별하고 신비로운 '꿀'을 그립니다. 그것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어 드릴 거예요."

PINK HONEY 작가님은 오픈씨, 트위터, 인스타그램, 1대 1 카톡방에서 활동 중이시다.

 

이번 전시회에서 작가님의 작품을 처음 감상하였는데, 뭔가 오묘한 색감에 나도 모르게 빠져들었다. PINKHONEY는 그리스 신화에서 나오는 불사불멸의 능력을 얻게 된다는 신들의 음식 '암브로시아' 중에 '신비로운 꿀'을 모티브로 한 컬렉션이다. 작가님은 리드미컬 클럽과 WZD팀에서 활동하시며 FLOWER POWER, FOREST, COLOR : BLUE, 개인전, MOONLAND 등 다양한 전시회에 작품을 출품하셨고, 현재도 많은 전시회에서 작가님의 작품을 알리고 계신다. 

 

이번 전시회에서 PINK HONEY 작가님이 출품하신 작품은 'Purple Aster Honey'이다.

출처 : 여누두 트위터&nbsp;@dallt101

보라빛 '아스터'의 꽃말은 '믿는 사람,신뢰' 입니다. 프시케가 처음엔 에로스에게 믿음을 잃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그가 그녀를 신뢰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믿음이 없는 곳에 사랑은 깃들 수 없다"는 에로스의 말을 기억해 주세요.

작가님께서 출품하신 'Purple Aster Honey' 는 신뢰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이었다. 작가님께서 작품설명에 남겨주신 "믿음이 없는 곳에 사랑은 깃들 수 없다"라는 말은 거짓으로 어떻게든 사랑을 이어가려는 사람들에게 큰 울림으로 다가오는 말일 것 같다. 직접 오픈씨에 들어가서 작가님의 작품을 다시 감상하였는데, 실제로 본 것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왔다. 어떤 느낌인지 궁금하다면, 작가님의 PinkHoney 컬렉션을 한번 구경해보는건 어떨까? (https://zrr.kr/qSG8)

 

작가님은 Flowar와 Stop War 컬렉션을 내신 후 해당 수익금을 전액 우크라이나로 기부하여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계신다. 현재 작가님은 북대구 ic주유소 DT점 투썸플레이스와 홍대 코코넛 박스에서도 전시를 진행 중이시다. 참고로, 투썸플레이스에 전시한 작품은 Grip에 올라가자마자 품절되었다고 하신다. 앞으로도 많은 활동을 보여주실 것 같아서 언젠가는 작가님의 작품을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있을 날이 오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오늘따라 분홍빛 분위기가 감도는 작품들과 다양하고 다채로운 작품이 보고 싶다면 PINK HONEY님의 작품을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

 

출처 : 달작가 글뚜레님 트위터 @mo_onwriter

작가님 9~10월 전시일정 : https://twitter.com/pinkhoneynft/status/1569605527394713600

작가님 개인전 영상 : https://youtu.be/SB9gjTo3iZc

작가님 개인전 자료 : https://twitter.com/pinkhoneynft/status/1559222130432102400?s=20&t=TKAKZmEI4CFY9SvIWNcHmg 

작가님 기부 내용 : https://twitter.com/pinkhoneynft/status/1573217529270767619


코인, nft, 트랜잭션, 트래블 룰 등 문의 및 상담 : open.kakao.com/me/hoonak

이메일 문의 및 상담 : hoonak1001@naver.com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