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ryptoNews] 위믹스, 상장폐지 결정소식에 -60% 급락

HOONAK 2022. 11. 24.

위믹스 상장폐지 결정 소식.. 60% 급락

1. 머니투데이 속보

머니투데이 단독 속보에 의하면 거래소 협의체(DAXA, 국내 5대 거래소)가 위메이드 회사가 발행한 가상화폐인 위믹스 상장폐지 여부에 대한 회의를 열었다고 한다. 이 회의에서 결국 위믹스는 상장 폐지를 결정된 것으로 밝혀졌다. 이후, 투자자 보호를 위해 즉시 상장 폐지하는 것이 아니라 7~10일 정도 상장폐지 예고 기간을 거친 후 상장 폐지할 것으로 보인다.

 

DAXA에서는 위믹스가 거래소에 제출한 유통량과 실제 유통량이 천만 개 이상 큰 차이가 있는 것을 위믹스 상장 폐지의 가장 결정적인 이유로 꼽았다. 


2. 위믹스 1시간 만에 60% 넘게 하락

위믹스는 상장폐지 결정 소식과 함께 무섭게 하락하였다. 필자가 글 쓰는 동안에도 하락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5분 전까지만 해도 -50% 하락이었던 위믹스는 현재는 -60% 넘게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3. 업비트, 빗썸, 오후 7시 40분 위믹스 상장폐지 공지

업비트와 빗썸은 오후 7시 40분, 기사가 나온지 16분 만에 위믹스 상장폐지에 대한 공식 공지를 올림으로써 실제로 위믹스가 상장 폐지될 것임을 알렸다. 

 

[위믹스 상장폐지 이유]

  • 위믹스의 중대한 유통량 위반
    • 위믹스 측이 DAXA 회원사에 제출한 유통 계획 대비 초과된 유통량은 유의 종목 지정 당시를 기준으로 상당한 양의 과다 유통이고, 그 초과의 정도가 중대하다고 판단됩니다.
  • 투자자들에 대한 미흡하거나 잘못된 정보 제공
    • 투자자들에게 미디엄, DART 공시 등을 통하여 잘못된 정보를 제공한 점, DAXA의 거래지원 종료 여부 등에 관한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수차례 언론보도 등을 통해 발표하여 투자자들에게 혼란을 초래하는 투자자 보호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여러 사정들이 확인되었습니다.
  • 소명 기간 중 제출된 자료의 오류 및 신뢰 훼손
    • 소명 기간 동안 제출된 자료에 각종 오류가 발견되었으며, 유통량 관련 등 중요한 정보에 관하여 제출 이후 여러 차례 정정 또는 수정이 발생하는 등 프로젝트 내부의 중요 정보 파악 및 관리 능력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어려운 이례적인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상과 같은 이유로 DAXA는 투자자 보호를 위하여 WEMIX의 거래지원을 종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12월 8일 오후 3시에 위믹스는 상장 폐지되며 2023월 1월 5일 오후 3시까지만 위믹스 출금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후에는 위믹스를 출금할 수 없다. 


4. 필자의 생각

 

마이크로소프트가 ‘게임회사’ 위메이드에 210억 베팅한 이유는?

신한·키움 등 660억 투자 유치MS, 메타버스 게임 산업 지속 투자위믹스 상장폐지 논란 일축되나

www.hani.co.kr

최근 위믹스는 국내 거래소 유의 종목으로 선정되면서 여러 논란들이 나왔었다. 특히, 변창호 코인사관학교 에서 위믹스에 대한 꾸준한 유통량 의혹을 제기하면서 위믹스에 대한 불안감은 확산되었다.

 

그 와중에 위믹스는 뜬금없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210억을 투자받았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분위기가 반전되나 싶었지만, 결국 유통량 문제와 유의 기간 중 DAXA에 제대로 된 해명을 하지 못해 결국 상장폐지의 길을 걷게 되었다.

 

마지막까지 위믹스를 믿으신 분들에 대해, 위믹스는 뭐라고 할 수 있을까? 클레이튼부터 시작해서 위믹스까지... 앞으로 국산 코인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더더욱 안 좋아질 것 같다. 

 

그리고, 내일 위메이드 주가는 아마 -30%가 되지 않을까...?

허허.. 거짓말이었으면 좋겠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