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메타레빗 무기한 상장연기... 운영진의 계속되는 가스라이팅

HOONAK 2023. 1. 2.

결국, 메타래빗은 무제한 상장연기를 ama를 통해 홀더들에게 언급하였다. 지난 12월에 메타래빗 코인인 DCC 코인을 상장강행한다고 말했지만, 현재는 홈페이지 폐쇄, 트위터 비공개하고 여전히 홀더들에게 "니들이 구입하지 않아서 그렇다"며 무기한 상장연기를 언급한 듯하다.


메타래빗 무기한 상장연기

1. AMA에서 언급된 무기한 상장연기

메타래빗은 2023년, 1월 1일 극 비밀로 진행된 AMA에서 메타래빗 운영진은 메타래빗 코인인 DCC 코인의 무기한 상장연기를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AMA는 일반인들이 들을 수 없기에 홀더들의 대화로 그 내용을 유추해볼 수 있었다. 


2. 무기한 상장연기 소식에 멘붕이 온 홀더들

DCC 상장 하나만 믿고 메타래빗 운영진들이 제시한 불합리한 조건들을 따라온 홀더들은 단체로 멘붕이 왔다. DCC 코인만 상장된다면 최소 몇 배의 수익을 낼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그 기대가 물거품처럼 사라진 것이다.

 

몇몇 홀더들은 운영진 마음에 안 들면 강퇴를 당하는 메타래빗 홀더방에서 용기 있게 강도 높은 비난들을 이어갔다.


3. 계속되는 가스라이팅

메타래빗 운영진 GON(곤)은 갑자기 AMA을 열고 홀더들을 불러 모았다. 홀더들의 대화로 유추해봤을 때, 운영진 곤은 메타래빗을 비난하는 홀더들에게 화를 낸 것으로 보인다. 

또한, 홀더들이 총 167 bnb를 사지 않아서 무기한 상장연기가 된 것이라고 상장연기를 홀더 탓으로 돌린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메타래빗 모더레이터인 강준우는 홀더들에게 "병신이라 모르는구나, 개가 짖는다" 며 홀더들에게 강도 높은 욕설을 하였다. 


4. 홈페이지 폐쇄, 트위터 비공개

메타래빗은 공식 홈페이지를 프라이빗 사이트로 전환하면서 구글 검색도 안되게 막아놓았고, 트위터는 비공개 설정으로 일반인들은 볼 수 없게 만들었다. 


5. 필자의 생각

지난 12월, 메타래빗이 약속한 상장일을 어겼고, 이로 인해 필자는 메타래빗 운영진이 코인을 상장할 마음조차 없다는 것을 어느 정도 짐작했다. 그래서 해당 영상을 제작하였고, 많이 늦었지만 메타래빗 운영진의 지속되는 DCC 코인 추가매수 요구에서 단 한 사람의 홀더라도 빠져나오길 바랬다.

 

결국 필자의 예상대로 그들은 무기한 상장연기를 하였고, 이마저도 홀더들이 총 167 bnb를 사지 않았다며 홀더 탓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홀더들이 DCC 코인을 구매한 것을 생각하면 최소 몇십억은 될듯하다. 그 돈은 지금 어디로 갔을까? 

 

 

한참 말 많은 nft 프로젝트 팀 지갑의 수상한 거래 내역 3 (메타래빗) - 코박 코인 커뮤니티, 가상

형들 덕분에 많은 피해자 분들이 오카방을 방문해주셨어.  그리고 소액이라고 그냥 잊겠다고 하는 분들도 있었어. 그런데 나는 쟤들이 우리인척 하고 사실에 거짓을 얹은 요상한

cobak.co.kr

코박에서 해당 부분을 어느 정도 분석한 분이 계셔서 해당 링크를 남긴다. 

 

메타래빗 프로젝트를 처음 접한 때가 생각난다. 그때 홀더들은 운영진들의 강퇴, 등급 강등 강행책에 대해 "그렇게 하지 않으면 참여를 안 하니깐 어쩔 수 없다" 며 강등, 강퇴당한 사람들에게 비난의 화살을 돌렸다. 그리고, 지금 그 화살은 돌고 돌아 홀더들의 돈을 쥐어짜고 있고, 그 돈이 다 떨어지면 그들에게 화살이 갈 것이다. 

 

 홀더들에게 말하고 싶다.

 

"얼굴조차 공개하지 않은 운영진을 어디까지 믿을 수 있나요?, 지금 되돌아가기엔 많은 금액을 투자했기에 포기할 수 없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멈추지 않는다면 정말 돌이킬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들이 말하는 이상적인 메타래빗에 홀더들이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