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yptoNews] Cosmos 코인, 9월 30일 Lambda 업그레이드 예정! (ft. 앞으로 코스모스 가격은?)

HOONAK 2022. 9. 20.

전쟁, 금리인상, 인플레이션 등으로 인해

 

최근 가상자산 시장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코스모스 코인은

 

우상향으로 가격이 상승하고 있었다.

 

9월 30일에 람다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다고 하는데,

 

람다 업그레이드가 무엇인지

 

앞으로 코스모스는 어떻게 될지 같이 알아보자!

 

코인, nft, 트랜잭션, 트래블 룰 등 문의 및 상담 : open.kakao.com/me/hoonak

이메일 문의 및 상담 : hoonak1001@naver.com


코스모스, 9월 30일 람다 업그레이드!

1. 코스모스

코스모스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인터 체인 네트워크"이다. 코스모스체인은 각각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여러 블록체인들이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로 연결해 마치 인터넷처럼 상호 연계되어 작동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코스모스 허브는 메인넷으로 코스모스 주변의 서로 다른 체인을 연결하여 상호작용을 하게 하는 중앙 네트워크로 상호운용성을 지원하기 위해 지분 증명(POS) 방식을 사용한다.

 

그리고 프로젝트의 투명성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코스모스의 개발툴인 코스모스 SDK를 포함한 오픈 소스를 배포하여 빠른 속도로 dApp(디앱) 환경을 구현하고 넓은 확정성을 가질 수 있게 한다. 


2. 람다 업그레이드란?

 

람다 업그레이드는  Cosmos 허브 로드맵 2.0에 포함된 업그레이드 중 하나이다. 지난 3월 31일 쎄타 업그레이드 이후, 중요한 업그레이드로 주목받고 있다.

 

람다 업그레이드에서는 주로 스테이킹 파생 상품인터체인 스테이킹에 대해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테이킹 파생 상품 : Cosmos 생태계의 다른 부분에서 사용하기 위해 저위험 Delegation을 대상으로 보상 및 투표권의 이전 허용

 

인터 체인 스테이킹 : 공유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패런트 체인이 베이비 체인 블록 생성을 담당할 수 있게 허용


3. 코스모스에 대한 가격 분석

현재 코스모스는 꾸준히 우상향을 보여주고 있다. 9월 30일 람다 업그레이드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 같다. 현재, 유튜브에서도 많은 코인 유튜버들이 람다 업그레이드로 인해 코스모스 가격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다. 

 

필자는 얼마 전 블록체인 빅 이벤트라는 이더리움 머지와 코스모스 과거 업그레이드 시 코스모스의 상황을 고려하여 앞으로 코스모스의 전망은 어떤지 알아보려고 한다. 


1) 이더리움 머지 이벤트와 비교

 

2022.09.19 - [기타 팁] - [Crypto 생각] 왜 이더리움 머지 성공했는데, 가격은 계속 하락할까요???

 

[Crypto 생각] 왜 이더리움 머지 성공했는데, 가격은 계속 하락할까요???

9월 15일, 오후 4시 블록체인 빅이벤트 이더리움 머지는 결국,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하지만, 이더리움 머지 이후 ETH 가격은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다. 왜 이더리움 가격이 떨어지는지 같이

cryptohoonak.tistory.com

이번 이더리움 머지와 코스모스 코인의 람다 업그레이드는 사람들의 기대감과 함께 가격이 상승한다는 측면에서 비슷하다. 그래서, 이더리움 머지 하락 요인으로 들었던 세 가지와 비교하면서 코스모스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A) 미국 소비자물가지수와 FOMC 발표

 

이더리움 가격 하락 요인으로 예측치보다 높은 미국 CPI(8.3%)와 9월 22일 FOMC에 대한 공포를 근거로 제시했다. 이번 코스모스 람다 업그레이드는 9월 30일로, 9월 22일 FOMC에서 금리 인상률이 어떻게 정해지는가에 따라 코스모스 가격도 영향을 많이 받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는 75p 인상이라면, 이미 코인 시장에 가격이 선 반영되었기에 상승 가능성이 있을 수도 있지만, 100p 인상이라면 코스모스 가격 또한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인다.


B)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과 호재 재료 소멸

 

이더리움 머지의 경우, 머지가 성공적으로 마쳤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계속하고 있다. 이는 이오스 사례와 비교하여 말씀해주신 돈타쿠님의 말씀에 따르면 어떤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한 가격 상승 이후, 이벤트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호재가 소멸되었기에 가격이 하락한다는 것이다. 

 

이로 보아 코스모스 또한 업그레이드가 성공한다고 하여도 단기적인 하락은 불가피할 수도 있다.

 

-돈타쿠님의 이오스로 알아보는 이더 머지 예측 이야기. 09.04에 작성-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suhdy350&logNo=222866554810&navType=by 

 

EOS로 알아보는 ETH머지에 따른 이더리움 가격 변화 예상

위 차트는 과거 이오스가 메인넷 출시라는 대형 호재를 앞두었을 때의 차트이다. 참고로 지금과 굉장히 비...

blog.naver.com


C) 기술적 관점 (펀딩비)

이더리움 펀딩비 차트
코스모스 펀딩비 차트

펀딩비는 시장 심리를 대변하는 지표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쉽게 말해 펀딩비가 양수면 매수세가 강함, 펀딩비가 음수면 매도세가 강함이라고 이해하면 좋다. 

 

지난 이더리움 펀딩비를 살펴보았을땐 지난 30일동안 펀딩비가 거의 음수였고, 결국 매도세가 강하여 이더리움 가격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코스모스 펀딩비 차트를 보았을 때 펀딩비가 음수와 양수를 왔다 갔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7일은 펀딩비가 음수인 경우가 더 많았다. 이를 보아 코스모스의 매도세가 살짝 더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가격 하락 가능성이 조금 더 높다.)


 2) 과거 업그레이드 시 차트 변화

 

코스모스는 지난 3월 31일에는 쎄타 업그레이드를 하였고, 6월 30일에는 Rho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다.

 

쎄타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단기적 반등을 보여주다가, 가상화폐의 전체적인 하락을 이기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RHO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현재까지 지속적인 우상향을 보여주어 사람들이 람다 업그레이드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긍정적인 전망들이 나오고 있다. 


4. 필자의 생각

최근 인플레이션에 대해 좋지 않은 전망을 보여준 미국 CPI 발표로 인해 뉴욕증시와 가상화폐 시장은 크게 휘청이고 있다. 또한 22일 FOMC에서의 기준 금리 발표에 온 세계인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필자는 이런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우상향을 그리고 있는 코스모스가 눈에 띄었고, 해당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더리움 2.0도 머지 이후 다른 업데이트들이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락하는 것을 보았을 때 코스모스도 결국 시장 상황이 좋아지지 않으면 업그레이드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단기적인 하락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 초보자의 생각이니 그냥 그런갑다하면 될듯하다.) 

 

이제 이틀 후에 미국 금리 인상 날이다... 과연 75p 인상일지.. 아니면 충격적으로 100p 인상일지.. 참고로, 파월 의장은 예전 연설에서 '지금 미국은 폴 볼커식 인플레이션 싸움 전략을 따라해야한다" 고 언급한 적이 있다. 폴 볼커는 1980년대 인플레이션을 무자비한 금리인상을 통해 잡아낸 예전 연준 의장이다. 생각보다 미국 인플레이션이 안 잡히는 지금, 과연 금리 인상은 어떻게 진행될까?

코인, nft, 트랜잭션, 트래블 룰 등 문의 및 상담 : open.kakao.com/me/hoonak

이메일 문의 및 상담 : hoonak1001@naver.com


해킹에서 내 NFT를 지키는 방법 - 지문인증형 보안 지갑 디센트!

 

지문 인증형 보안 지갑 디센트 1개 

 

지문인증형 지갑 - Hoonak 의 크립토

지문인증형 지갑은 EAL5+ 인증을 받은 보안 칩에 블록체인 개인키를 저장합니다.  탑재된 지문센서를 통해 입력되는 개인 지문도 보안 칩에 안전하게 저장합니다.  블루투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store-kr.dcentwallet.com

지문 인증형 보안 지갑 디센트 2개 세트

 

지문인증형 지갑 2X 패키지 - Hoonak 의 크립토

지문인증형 지갑은 EAL5+ 인증을 받은 보안 칩에 블록체인 개인키를 저장합니다.  탑재된 지문센서를 통해 입력되는 개인 지문도 보안 칩에 안전하게 저장합니다.  블루투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store-kr.dcentwallet.com

위 링크로 디센트를 구입하게 되면 더욱 할인된 가격으로 디센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로 구매하시면 Hoonak 블로그가 더 좋은 정보를 여러분들에게 제공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
** 유일만 님, 코백남님, 드리머님과 협의 후 링크 드림 **


코인 탐정

 

 

[코인 찾기 서비스] 지갑 속 숨겨진 코인, 잠들어있는 코인 찾아드립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가상화폐 지갑속 코인들을 잊고 산다. 심지어, 오래되어서 기억조차 안날 때가 있다. 혹여나, 누가 잘못 전송한 코인이 내 지갑에 있을수도?! 그래서, 지갑에 잠든 코인..............................................................................

cryptohoonak.tistory.com


NFT 관련 유튜브 및 디스코드 방

 

 

드리머 Dreamer

NFT, P2E, Defi 등 디지털자산 투자를 공부하는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