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FT 유튜버 코백남] 1,000만원 기부한 유튜버 코백남, 그의 기부는 어떻게 진행되었나?

HOONAK 2022. 2. 26.

초록우산에 천만원 후원하는 유튜버 코백남

 

코백남 유튜브 채널 막 2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코백남이라는 유튜버가 초록우산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는 소식이 화제가 되고 있다. 코백남은 '코인하려고 백수 된 남자'를 줄여서 부르는 말이다. 코백남 단톡방에서 활동하고 있는 구독자로서 코백남이 어떻게 기부를 하게 되었는지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그에 대한 전반적인 인터뷰는 이 링크를 참고하면 더 좋을 것 같다. 

https://blog.naver.com/blockchainus/222657451124

<코백남의 인터뷰 내용>

 

코백남님의 기부 스토리 

https://www.youtube.com/watch?v=Xd78ZLcSpPE&t=196s 

 나는 사이버 드래곤이라는 p2e (지금은 망했으니 쳐다보지 말자)로 코백남님을 처음으로 뵈었고, 그때부터 나는 중간에 잠시 쉰 기간을 빼면 쭈욱 단톡방에서 활동중이다. p2e의 멸망으로 p2e를 주로 다루던 코백남님은 많은 스트레스와 영상의 방향에 대해 깊게 고민하셨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NFT로 유튜브 컨텐츠를 전환하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다. 

 

&lt;메타콩즈 nft 설명 영상&gt;

 코백남님은 NFT로 컨텐츠를 바꾸면서 활발히 대외 활동을 하셨다. 메타콩즈 이두희 대표님 인터뷰, 집시 작가님 인터뷰, 클레이 에이프 인터뷰, 메타켓 인터뷰등 여러 활동을 하였고, 그와중에 봇게바라 대표님을 만나 봇게바라에서 제공해준

300개의 코백남 x 봇게바라 nft가 코백남님께서 기부를 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코백남님은 300개의 NFT를 어떻게 쓸까 고민하시다가 '코백남 NFT 홀더방'을 열기로 하셨다. 

 

내가 구매한 코백남 x 봇게바라 nft 의 모습

5개의 단톡방을 운영하시고 계시는 코백남님께서는 코백남 NFT에 대해 단톡방 사람들에게 알렸고, 가격은 조율해서 행운의 의미를 담아 77klay(약 10만원)에 판매하시기로 하셨다. 코백남 NFT를 구입한 사람들은 코백남님께서 따로 운영하시는 '코백남NFT 홀더방'에 입장할 수 있으며 홀더들을 위해 화리나 에어드랍에 대한 우선 특혜를 주기로 하셨다. 솔직히 다른 민팅과는 다르게 코백남 NFT 판매속도가 느렸기 때문에 완판은 기대도 안했는데

 

어느 순간 입소문을 타더니 300개 모두 판매되었다.

 

나는 그중 사진을 포함해 3개를 구매했다. 

 

코백남 nft 홀더방의 모습

 

코백남 NFT의 첫 로드맵은 기부였다.

그래서 홀더들과 논의하여 기부할 곳을 찾았고 고맙게도 홀더들 중 한분인 불소님께서 초록우산과의 인연이 있어서 홀더님들의 만장일치로 초록우산에 1,000만원을 기부하게 되었다. 기부 후 나를 포함해 많은 홀더 분들이 기부에 마음이 따스해졌고, 코백남 홀더로서 다음 코백남님의 횡보를 더욱더 기대하게 되었다. 

 

현재, 코백남 NFT가 인기가 있어서인지 비싼 가격에 사겠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리셀을 원하지 않는 코백남님의 의견으로 홀더방에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리셀을 하지 않고, 홀더방에서 고오급 정보들을 공유하며 서로 친목을 다지고 있다. 

 

아마, 코백남님께서 나쁜 마음을 먹으셨다면 NFT가 다 팔렸을때 도망가실 수도 있지 않나 싶다.

하지만, 그럴 사람이라면 코백남 NFT 완판안되지 않았겠지...

앞으로 코백남님께서 어떤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실지 기대된다. 

 

이번 코백남님의 기부로 인해 NFT에 대해 사람들이 조금 더 긍정적으로 바라보면 좋겠다. 

 

여담

 

솔직히 NFT 시장이 어느정도까지 갈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사람은 트렌드가 변하고 시장이 죽어도 사람은 남지 않을까?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