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ryptoNews] 가상자산 헤지펀드 업체 3AC, 청산 절차 밟다.

HOONAK 2022. 7. 1.

3AC 청산 명령을 받다.

 

https://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80116 

 

쓰리애로우 캐피탈, 청산 절차 시작했다 - 코인데스크 코리아

가상자산 헤지펀드 업체 쓰리애로우 캐피탈(3AC)이 청산 절차를 밟게 됐다. 29일(미국시간) 로이터 통신이 인용한 이 사태에 정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3AC가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 법원으로부터 청

www.coindeskkorea.com

 가상자산 헤지펀드 업체 쓰리애로우 캐피탈(3AC)이 청산 절차를 밟게 됐다. 6월 29일, 3AC는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 법원으로부터 청산 명령을 받았다.

 

쓰리애로우 캐피탈은 최근, 가상자산 브로커리지 업체 보이저 디지털에게 채무불이행을 통보받은 적이 있다. 3AC는 보이저로부터 1만 5250 BTC와 3억 500만 달러 상당을 대출받았다. 하지만, 3AC는 레버지리 방식으로 인한 투자 자산 청산과 2억 달러 규모의 루나 투자에 실패하면서 대출을 상환하지 못한 것으로 추측된다. 

 

결국, 채권단이 3AC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게 되었고, 법원은 3AC에게 청산 명령을 하였다.


셀시우스 파산위기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206282078B

 

'파산 위기' 셀시우스, 여전히 예치금에 보상 지급 논란

'파산 위기' 셀시우스, 여전히 예치금에 보상 지급 논란, 뉴스

www.hankyung.com

최근 루나 사태를 기점으로 셀시우스 파산위기, 3AC 청산 명령 등 가상화폐 시장에 연이어 악재가 쏟아지고 있다. 몇몇 전문가들은 루나 사태로 인해 가상자산 시장이 큰 타격을 입게 되었고 그로 인해 가상자산 관련 업체들이 파산 혹은 파산 위기에 처했으며 투자심리가 급격히 위축되었다고 언급하였다. 


골드만삭스, 셀시우스 인수 채비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6/27/2022062702103.html

 

골드만삭스, 가상자산 업체 셀시우스 인수 채비… 코인시장 큰 손 바뀌나

세계적인 투자 은행 골드만삭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가상자산 기업 인수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전통 금융권의 평가가 달라..

it.chosun.com

골드만 삭스는 이런 와중에 가상자산 기업 인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동안 골드만삭스는 가상자산을 부정적으로 평가해온 투자은행으로 이러한 움직임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골드만삭스뿐만 아니라 전통 금융권들도 점차 가상자산 시장으로 유입될 것이라는 전망들도 나오고 있다.

 


여담

 이번 3AC 청산 명령으로 인해 비트코인은 전날에 비해 6%가량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심리적 지지선인 2만 달러가 깨지면서 많은 가상자산 투자자들에게 패닉을 안겨주고 있다. 하지만, IMF나 리먼브라더스 사태처럼 위기를 기회로 생각하고 진입하려는 기업들도 점차 보이고 있다. 앞으로 가상자산 시장의 미래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코인, nft, 트랜잭션, 트래블 룰 등 문의 및 상담 : open.kakao.com/me/hoonak1001

이메일 문의 및 상담 : hoonak1001@naver.com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