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금융 News] 코인의 가치 하락으로 인해 억장 무너지는 2030세대

HOONAK 2022. 6. 22.

 

“코인 탓에 수천만원 잃었다”… 억장 무너지는 2030

코인 탓에 수천만원 잃었다 억장 무너지는 2030 비트코인·이더리움 한 달 전에 비해 가치 절반으로 하락 같은 기간 디파이 규모 역시 약 200조원에서 100조원으로 반토막 코인 열풍에 탑승한 2030

biz.chosun.com

출처 : https://biz.chosun.com/stock/finance/2022/06/22/RR6VFSRD5NCBZMNACUZZFH32GQ/

 

해당 기사를 보며 참 남일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나도 몇 달전까지는 내가 이정도의 돈을 가지고 있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행복한 꿈에 젖었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그 가치는 나날이 떨어져만 갔다.

 

코인을 가지고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코인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던 NFT 시장에도 큰 타격이 온 것이다.

 

나는 솔직히 이번 6월까지는 NFT가 버텨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내 예상과는 다르게 시장은 빠르게 무너졌고 연일 악재가 쏟아졌다.

 

아마, 루나사태가 가상자산 시장에 전체적인 신뢰를 무너뜨리며 더 급속하게 무너져만 갔다.

 

다들 몇년만 버티면 다시 봄이 온다고 버티라고, 더 매수하라고 하지만

 

모든 것을 끌어모아 투자한 사람들에게 얼마만큼의 시간이 남아있을지는 모르는 일이다.

 

나는 그래도 이번 NFT 시장에 진입하면서 나의 적성을 찾았고, 좋은 사람들을 만났기 때문에 잃기만 한 것은 아닌 것 같다.

 

지금 전체적인 시장 상황을 봐서는 지금 상황이 갑자기 반전될 일은 없어보이긴 한다. 

 

겨울이 오면 언젠가는 꼭 봄이 오듯 봄이 올 때까지 내 자리를 지키고 있으려고 한다.

 

언젠가 모두가 웃을 날을 꿈꾸며... :)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