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사기주의※] 일본인(외국인) 여성 DM 투자사이트 사기 조심 (+ 대처법)

HOONAK 2023. 9. 7.

이 글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외국인(주로 페이스북, 일본인) 여성 DM으로 시작된 투자사이트 사기에 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현재 외국인 여성과 DM을 주고받고 있는 사람, 일본인 여성과 라인으로 메시지를 주고받는 사람, 외국인에게 투자사이트나 NFT 경매사이트등을 소개받은 사람등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다. 

 

코인, nft, 트랜잭션, 지갑 전송 등 문의 : Hoonak1001@naver.com

1대 1 오픈톡 상담 : open.kakao.com/me/hoonak


외국인 여성 DM 투자사이트 사기 소개 및 대처법 안내

 

1. 한 통의 DM으로 시작되는 사기의 시작

"일본인 여성(이성)의 한 통의 DM" 

 

보통 이러한 사기는 인스타, 트위터, 페이스북등 SNS에서 외국인 여성(여자인 경우 남성)에게 온 한 통의 DM으로 시작된다. 필자도 트위터에서 어렵지 않게 DM을 여러 개 받은 모습을 볼 수 있다.

 

보통, 외국인 여성들은 일반 남자들에게 호감을 어필할 수 있는 프로필사진과 함께 DM을 보낸다. DM의 내용은 다양하지만, 대부분 LINE 아이디를 알려주며, 남성에게 그쪽으로 연락할 것을 유도하고 있다.

 


2. 생각보다 평범한 대화를 하는 외국인 여성

"초반 대화는 생각보다 평범한 대화를 한다." 

 

모르는 여성의 라인 아이디를 추가하고 말을 거는 남성 중에 의심을 전혀 안 하고 보내는 남성은 없을 것이다. 그런 남성들의 의심을 허물기 위해서 여성은 일상적인 대화를 한다. 

 

취미나 직업을 물어보고 뭘 하는지 사진을 찍어서 보내는 경우도 있다. 더 나아가 라인으로 통화까지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수법은 로맨스 스캠과 비슷한데, 남성에게 은근슬쩍 관심을 계속 표현하면서 남성의 경계심을 푸는 것이다.

 

이러한 대화로 남성이 자신에게 빠졌다고 판단하거나 어느 정도 친밀도를 형성했다고 판단하면 그들은 서서히 남성에게 본색을 드러낸다.


3. 투자 사이트 소개, 소액 투자 제안

"난 요즘 여기에 투자해서 수익을 보는 중이야, 혹시 너도 생각 있어?"

 

여성은 자연스레 이야기를 Web3나 가상화폐 쪽으로 유도한다. 아니면, 자신이 뭘로 매일 돈을 벌고 있는지 말해준다. 그리고, 수익 인증내역과 함께 남성에게 처음엔 소액을 투자해 볼 것을 추천한다. 

 

많은 남자들은 이때 반신반의하면서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최소금액을 투자한다고 한다. 그러면, 여성은 지극정성으로 가상화폐 지갑 만드는 법부터 투자사이트에 어떻게 투자를 하면 되는지 알려준다. (필자의 상담 사례로는 6시간 동안 알려준 경우도 있었다고 한다.)

 

그렇게 남자가 투자사이트에 투자금을 넣으면 신기하게도 여성이 말한 대로 수익이 난다. 심지어, 해당 수익을 원금과 함께 출금도 가능하니 남자는 의심을 점차 풀게 되고, 점차 더 많은 금액을 투자하고 투자사이트에 늘어나는 금액만큼 장밋빛 미래를 꿈꾼다.

 

※사기에 있어서 가장 위험한 순간은 의심이 믿음으로 변하는 순간이다. 이성적인 판단이 안 되는 순간이기 때문이다. ※

 

사기 USDT USDC 채굴, NFT아트경매, 거래소등 다양하다.

 


4. 추가 투자 유도 및 추가 입금 강요

"끊임없이 추가 투자를 권유하고, 출금 막혔을땐 추가입금 강요"

M 투자사기사이트 수익표

 

투자액이 많아질수록 수익률을 높이는 방식으로 피해자의 투자금액을 늘리도록 유도한다. 이때, 여성이 더 많은 금액을 넣도록 유도하거나 여성의 돈을 빌려준다면서 투자사이트에 여성의 돈을 넣는 경우도 있다. (물론, 사이트 자체가 사기이니 실제 가상화폐를 넣는 것이 아니다. 이후 투자사이트 출금을 막고, 남자에게 죄책감을 유도하여 해당 돈을 요구하기 위함이다.)


 

투자사이트에 어느 정도 돈이 찼다고 판단하면 출금을 막거나 투자사이트에 연결한 개인 지갑의 돈을 모두 가져간다. 남성은 놀란 마음에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정말 갖가지 이유로 추가 입금을 해야 모든 돈을 돌려주겠다는 말을 한다. 

 

[갖가지 이유]

 

  • 세금 내셔야 출금 가능해요
  • 출금 최소금액을 채워야 해요
  • 수익금 가져가려면 돈 넣으셔야 해요
  • 계좌가 동결되었어요. 돈 더 넣으셔야 해요
  • 어디 수사시스템에 걸려서 돈을 내셔야 해요

 

물론, 이 단계에서 추가입금을 요구하지 않고 차단후 잠적하는 사기꾼들도 존재한다.

(※ 대부분 사기꾼들은 잠적하지 않고 계속해서 추가입금을 유도한다. 그로인해 피해자는 사이트에 들어간 원금을 찾기 위해 계속 입금하면서 피해금액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커진다.)


5. 마지막 1원까지... 심하면, 여자의 빚독촉 요구까지

"추가입금은 영원히 계속된다. 여자가 돈을 빌려줬다고 하는 경우는 여자의 압박도 시작된다."

 

추가입금요구 피해사례

 

투자사이트에서 요구하는 대로 남성이 조급한 마음에 추가입금을 하면, 투자사이트의 반응은 2가지뿐이다.

 

"더 추가입금을 요구하거나, 연락이 두절되거나"

 

이때, 남자가 추가입금을 못하겠다고 하면, 이번엔 친절하게 대화하던 여성 쪽에서 압박이 들어올 때가 있다. 내가 빌려준 돈은 어떻게 할 거냐? 하면서 남성을 압박하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 남자는 돈도 마음도 모두 잃고 피폐해져 간다.


6. 실제 피해사례

[실제 필자 상담 사례들 中 일부]


[실제 피해사례- 시간순으로 서사를 잘 정리해 놓은 자료입니다.]

 

웹3 스캠사기 당했습니다. 150만원을 가져가고 7일이내로 1천만원 이상을...

154만원1171 USDT 사기당했습니다.1000USDT를 지갑에 넣고 웹3사이트와 연결하면 하루4번 0.00125의 수익을주겠다던 사이트인데 사기 당한 상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

kin.naver.com


[실제 피해사례 2- 추가입금의 위험성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아무래도 코인 사기 당한 거 같습니다.......사이버 수사대에 신고하려고...

아무래도 코인 사기 당한 거 같습니다.......사이버 수사대에 신고하려고 하는데 이거 코인 사기 맞겠죠?..... 페이스 북 채팅으로 알게 된 사람이 코인으로 마이닝이라고하는 채...

kin.naver.com


7. 외국인 DM 사기 대처법

1) 사기당하기 전이라면

"외국인 DM은 모두 무시하는 게 좋다."

 

외국인 DM으로 시작된 사기들은 대부분 피해자들에게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히고 끝나는 경우가 많다. 로맨스 스캠식의 사기뿐만 아니라 초보 NFT 작가님들을 상대로 하는 사기들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만약, SNS으로 모르는 외국인이 DM을 보낸다면 모두 무시하는 것이 좋다. 그 끝은 대부분 파멸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오픈씨] 리스팅한 NFT 구매 안된다는 DM(디엠) 사기 급증, 대처방법 정리

이 글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Opensea(오픈씨)에 올려놓은 NFT가 구매 안된다는 DM 사기에 대해 설명하고, 어떻게 사기를 구분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리스팅 한 NFT가 구매가 안된다는 DM 받은

cryptohoonak.tistory.com


"코인 지갑에 돈이 남아있다면, 문의주세요."

 

 

이렇게 코인이 개인 지갑(Defi wallet, Metamask, Trust Wallet, Okx Wallet등) 에 있다고 해서 안전할 것이라 생각하지 마라. 사기 사이트와 개인지갑을 연결하면서, 당신도 모르게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코인(주로, USDT or USDC)를 빼갈 수 있는 계약을 맺어놓기 때문이다.

 

사기꾼들이 언제든 개인지갑에서 돈을 빼갈 수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지갑은 매우 위험한 상태이다. 

 

(+09/07) 최근, 피해자가 사기임을 눈치채고 코인을 다른곳으로 송금하자마자 사기꾼이 봇이나 계약을 이용하여 바로 가로채서 가져가는 경우가 발생하였다.

 

(+2024/01/26) 현재는 많은 사기 사이트에서 개인이 코인을 전송하는 것에 대해 가로채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위 사례처럼 현재(2024년)는 일반적인 코인 송금을 가로채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니, 개인 지갑에 코인이 있는 경우라고 해서 급하게 코인을 전송하시다가 사기꾼들이 가로채서 코인을 잃지 마시고, 문의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인, nft, 트랜잭션, 지갑 전송 등 문의 : Hoonak1001@naver.com

1대 1 오픈톡 상담 : open.kakao.com/me/hoonak


 

" 증거자료들을 모두 출력하여 큰 경찰서로 신고해야한다."

 

외국인과 나눈 대화기록, 사기 사이트, 입금한 지갑주소(or 계좌번호)등을 모두 정리하여 주변에 가장 큰 경찰서에 가서 신고를 해야 한다. 해당 사기는 신종범죄이기 때문에, 제대로 파악을 하지 못하는 경찰관들이 대부분이다.

 

안타깝지만, 신고를 제대로 한다고 하여서 피해금액을 무사히 돌려받을 거란 생각은 접어두고, 마음을 비우고 확률을 그나마 높이기 위해 신고를 해야 한다. 

 

경찰민원상담 : 182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ECRM)

 

ecrm.police.go.kr


 

"금융감독원 가상화폐 연계 투자사기 신고센터에 신고"

 

이미 사기 사이트에 당한 후라면, 올해 6월 1일부터 시행되는 금융감독원 가상화폐 연계 투자사기 신고센터에 신고하는 것이 좋다. 물론, 피해금액이 보장되지는 않지만, 사례가 증가할수록 해결책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코인 사기 신고] 금융감독원, 가상화폐 투자사기 신고하는 방법 정리

이 글은 금융감독원에서 새롭게 실시하는 가상화폐 연계 투자사기 신고센터 설립 내용과 실제로 금융감독원에서 신고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가상화폐(코인) 사기를 당한 사람, 가상화폐

cryptohoonak.tistory.com


"2차 피해에 주의"

 

사기당했다는 것을 인지한 직후, 사람은 사기 피해금액을 돌려받으려고 혈안이 돼있기 때문에 2차 피해에 쉽게 노출된다. 그렇기 때문에, 사기당한 것을 인지하면 최대한 증거자료를 수집하는데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좋다.

 

[2차 피해 주의 예시]

 

  • 아, 그거 저희가 찾아드리겠습니다. 그런데, 선수금 얼마입니다.
  • 고객님, 지금 돈을 더 입금하시면(ex. 세금, 동결, 세탁방지등) 무사히 출금되십니다.
  • 변호사인데, 선임비 내시면 해결도와드립니다. (국내 변호사가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코인, nft, 트랜잭션, 지갑 전송 등 문의 : Hoonak1001@naver.com

1대 1 오픈톡 상담 : open.kakao.com/me/hoonak


[지문인식 가상화폐 보안 지갑, 디센트]

 

지문인증형 지갑 - Hoonak 의 크립토 - 디센트 하드웨어 지갑

가장 안전한 암호화폐 지갑 디센트 인플루언서 Hoonak 의 크립토 구매 페이지 입니다...............................

dcentwallet.com

 

지문인증형 지갑 2X 패키지 -Hoonak 의 크립토 - 디센트 하드웨어 지갑

가장 안전한 암호화폐 지갑 디센트 인플루언서 Hoonak 의 크립토 구매 페이지 입니다...............................

dcentwallet.com

위 링크로 디센트를 구입하게 되면 더욱 할인된 가격으로 디센트를 구입할 수 있다!
**위 링크로 구매하시면 저에게 일정 부분 바이백이 되어 제가 밥을 잘 챙겨 먹을 수 있게 됩니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