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구출 사례] 해킹된 팬텀 지갑에 있는 솔라나 네트워크 스테이킹 코인(PRCL) 구출 사례
이 글은 해킹당한 팬텀지갑에 있는 스테이킹된 코인(솔라나 네트워크, Parcl)을 무사히 구출하여 돌려드린 사례를 정리한 글이다.
현재 개인 지갑(ex. phantom, metamask, trustwallet)등을 해킹당한 사람, 해킹당한 개인 지갑에 남아있는 가상자산(ex. 스테이킹, 예치, NFT, 잔여코인 등)을 구하고 싶은 사람, 해킹당한 이후 어떻게 대처할지 고민하는 사람등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이다.
코인 관련 1대 1 오픈톡 상담 : open.kakao.com/me/hoonak
이메일 문의 : Hoonak1001@naver.com
해킹된 팬텀 지갑에 있는 솔라나 네트워크 스테이킹 코인(PRCL) 구출 사례
1. 팬텀 지갑 해킹을 당했습니다.
"이틀 후 언스테이킹되는 코인, 구할 수 있을까요?"
날씨가 의외로 춥지 않았던 평화로운 오후, 누군가의 다급한 SOS 카톡이 왔다. 의뢰자님께서는 파클(PRCL) 관련하여 커뮤니티에 질문을 하시는 과정에서 PRCL 사칭 고객센터(Parcl | Official Chat)가 유인한 사기 사이트에 당하셔서 비밀복구구문이 탈취당한 상태셨다.
기존에 팬텀 지갑에 있는 코인들은 모두 빼앗긴 상태셨지만, 불행 중 다행으로 언스테이킹 기간 덕분에 스테이킹해놨던 PRCL 코인은 아직 탈취당하지 않은 상태셨다. 그 스테이킹 코인의 수량이 거진 4천만 원 정도라서 그 코인만큼은 꼭 구하고 싶어 하셔서 나의 예전 코인 구출 사례들을 보고 나에게 연락을 주셨다.
2. 믿고 맡겨주셔서 바로 구출 준비 시작!
"기간도 얼마없고, 믿고 중요정보를 맡겨주셔서 바로 구출 준비를 시작했다."
파클(PRCL) 언스테이킹까지 이틀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었고, 의뢰자님께서도 믿고 나에게 중요정보를 맡겨주셔서 바로 구출 준비를 시작하였다. 솔라나쪽은 워낙 뛰어난 해커들이 있어서 구출 실패한 적이 있었기에 걱정이 되어 더 열심히 준비를 했던 것 같다.
3. 다행히 언스테이킹 PRCL 구출 성공!
"해커도 해당 코인을 노리고 있는 것을 포착, 다행히 구출에 성공했다!"
해커가 언스테이킹되는 코인을 빼내려고 준비하는 것을 포착하였고, 긴장감은 고조되었다. 언스테이킹 시간이 지나 드디어 PRCL 코인이 출금할 수 있게 되었고 프로그램을 작동하여 해커와 수싸움을 시작하였다.
다행히 내가 먼저 언스테이킹된 코인을 안전한 지갑으로 전송하여 코인을 구출할 수 있게 되었다. 보통, 구출 후에 돌려드리면서 의뢰를 마무리하지만 이번에는 직접 의뢰자님을 만나, 의뢰자님의 에피소드와 추가 구출건에 대해 설명을 들었고 나도 이번 구출건과 여러 해킹 구출 사례들을 말씀드리면서 마무리하였다.
의뢰자님께서는 이 코인마저 빼앗겼다면 정말 힘드셨을거라 이야기를 하시면서, 나에게 감사하다고 말씀해주셨다. 내가 의뢰자님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남은 구출 작업도 무사히 마무리해서 잘 돌려드렸으면 좋겠다.
4. 마무리
"코인 해킹 구출건은 어느건이든 신경이 FULL로 쓰이는 듯"
아무래도, 나에게 의뢰를 주신 분들에게는 마지막 희망이라고 생각하니... 하루종일 신경이 쓰이는 것 같다. 이번에도 그랬지만 잠도 자다 깨다 하다가 더 좋은 구출 아이디어가 없나 고민하고, 코드를 다시 짜보고, 봇 테스트를 계속했었다. 그래서, 구출건이 모두 끝나고 푸욱 기분 좋게 자고 그랬었다. (구출 못했을 땐, 마음이 아팠지만...)
앞으로 어떤 구출 의뢰가 들어올지 모르겠지만, 난 어떤 건이든 내가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들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코인 관련 1대 1 오픈톡 상담 : open.kakao.com/me/hoonak
이메일 문의 : Hoonak10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