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스크의 정석

[메타마스크] 메타마스크 클레이튼 네트워크 추가하는 방법 정리

HOONAK 2022. 11. 18.

이 글은 메타마스크에 클레이튼 네트워크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클레이튼 네트워크 추가 시 필요한 부분과 자동으로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메타마스크에는 기존 이더리움 메인넷 뿐만 아니라 EVM(이더리움 가상 머신) 계열 네트워크를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 클레이튼 네트워크도 EVM계열 네트워크이기에 네트워크 추가가 가능하다.


메타마스크에 클레이튼 네트워크 추가하는 법

1. 메타마스크 네트워크 추가

  • 메타마스크에서 네트워크 부분 클릭
  • 네트워크 추가 클릭 

해당 부분에 클레이튼 네트워크의 정보들을 입력하면 클레이튼 네트워크가 활성화된다.

 

2. 클레이튼 네트워크 정보

네트워크 이름: Klaytn Cypress

새 RPC Url : https://public-node-api.klaytnapi.com/v1/cypress

체인 ID : 8217

통화 기호 : KLAY

블록 탐색기 URL : https://scope.klaytn.com/ 

해당 정보들을 잘 기입하면 위 사진처럼 네트워크가 잘 추가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제부터 메타마스크에서도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


3. 네트워크 자동으로 추가하는 방법

 

[메타마스크 네트워크 추가] 메타마스크에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네트워크를 추가하는 방법

[메타마스크 네트워크 추가] 메타마스크에 BSC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네트워크 추가하기!! BSC체인은 NFT보다 P2E 게임을 하는데 더 많이 사용되는 네트워크이다. 붐 크립토, 사이버드래곤, 크립토

cryptohoonak.tistory.com

체인리스트에서는 다양한 메타마스크의 네트워크를 정보 기입 없이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다.


여담 

 메타마스크에서 네트워크 추가는 편리한 기능이다. 하지만 모든 네트워크에서 생긴 문제를 해결해주진 않는다. 참고하여서 네트워크 추가를 하면 좋겠다!  

 

글들 리모델링하면서 느끼는 점이 있다. 예전에 문제라고 생각했던 부분들이 많이 나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메타마스크 클레이튼 네트워크의 경우, 해외거래소에 코인이 제대로 입금되지 않거나 오픈씨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현재는 그런 부분들이 모두 해결되었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