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팁

[애플페이] Apple Pay 결제 취소하는 방법 정리

HOONAK 2023. 3. 23.

이 글은 3월 서비스가 시작된 애플페이에 대해 결제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현재, 이미 애플페이로 결제했는데 취소가 안 되는 사람, 애플페이 결제를 취소하고 싶은 사람등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이다.


애플페이 결제 취소하는 방법

1. 애플페이, 3월 21일 서비스 시작

애플페이는 지난 21일, 현대카드와 손잡고 국내에서 최초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아직 애플페이는 현대카드만 등록가능하지만, 하루 만에 가입자 60만 명이 생길 정도로 국내에서 애플페이에 대한 관심은 폭발적이었다. 특히 MZ 세대들의 반응이 뜨거웠는데, 일부 이용자들은 "애플페이가 가능해진 현시점에서 더 이상 갤럭시를 쓸 이유가 없다"라며 애플페이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현재 애플페이는 현대카드 계열의 국내외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만 등록 가능하며,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에서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애플페이는 GS25, 베스킨라빈스, 할리스 커피, 배달의 민족, 도미노피자등 다양한 온, 오프라인에서 사용가능하며 향후 사용처들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2. 애플페이 결제 취소하는 방법

현재 애플페이는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에서 등록과 사용이 가능하고 비접촉식 결제로 다양한 오프라인 사용처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그렇다면, 이미 결제된 내역에 대해 취소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애플페이 사용 가능 기기(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결제한 기기로 결제 취소를 해야 한다"

애플페이는 등록 시 단말기의 고유번호를 등록하기 때문에 동일한 카드를 등록한 다른 기기로는 취소가 불가능하다. 만약, 카페에서 아이폰으로 결제를 했다면 아이폰을 들고 가서 결제를 취소해야 한다. 동일한 카드를 등록한 애플워치나 아이패드로는 결제 취소가 불가능하며, 현대카드 실물을 들고 가도 결체 취소가 되지 않는다.


"만약 결제한 기기가 파손, 분실, 교체했다면?"

만약 결제한 기기가 파손, 분실 혹은 교체를 한 상황이라면 어떻게 결제 취소를 해야 할까? 이때, 현재 애플페이로 결제한 기기를 소지하고 있지 않는 이용자는 해당 상황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다. 그러므로, 이런 상황일 때는 현대카드에 문의하여 해당 결제내역을 취소해야 한다. 

 

  • 현대카드 홈페이지 상담 : 클릭
  • 현대카드 ARS 상담 : 1577-6000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홈페이지 상담의 경우, 평일 오후 5시 이전 문의 건은 당일 접수, 오후 5시 이후 접수된 문의 건은 익영업일에 접수가 된다.


3. 마무리

아직 애플페이는 현대카드만 지원하고 있지만, 점차 애플페이가 상용화되면 이용가능 카드사도 더 생길 것이고, 사용처들도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거의 독점 상태로 삼성페이를 통해 휴대폰 결제시장을 차지하고 있었던 갤럭시는 이번 애플페이 등장으로 본격적으로 견제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과연, 휴대폰 결제시장의 승자는 누가 될까?

출처 머니투데이(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32212114422543)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