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스크의 정석

[메타마스크] 포트폴리오 사용방법(코인 찾기, NFT 가격보기, 브릿지, 거래내역)

HOONAK 2022. 11. 19.

이 글은 메타마스크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포트폴리오 기능을 활용하면, 메타마스크 계정의 모든 네트워크에 있는 코인, NFT,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브릿지 기능을 출시하여 브릿지 사이트에 연결하지 않아도 브릿지를 사용할 수 있다.


메타마스크 포트폴리오 사용방법

1. 메타마스크 포트폴리오란?

메타마스크는 지난 9월 베타 버전으로 출시한 메타마스크 계정의 전반적인 것을 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현재는 메타마스크 포트폴리오를 통해, 7가지 네트워크(이더리움, 옵티미즘, BSC, 폴리곤, 팬텀, 아비트롬, 아발란체)의 코인, NFT, 거래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1월 메타마스크는 브릿지 기능을 출시하였다.

 

2. 메타마스크 포트폴리오 접속방법

1) Porfolio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 메타마스크를 연결

 

MetaMask Portfolio dApp

View and manage your entire Web3 portfolio

portfolio.metamask.io

2) 메타마스크에서 '포트폴리오 사이트' 클릭

3. 메타마스크 포트폴리오 보기(코인 찾기)

포트폴리오에 접속하면 현재 7가지 네트워크에서 소유하고 있는 모든 토큰들과 토큰들의 총합이 나타난다.(코인 찾기)

1) 메타마스크 계정 추가 및 변경

  • 계정 추가 : Add another account로 메타마스크 계정을 추가할 수 있다. 지갑 연결 or 지갑 주소 추가(VIEW만 가능)로 포트폴리오의 계정을 추가할 수 있다.
  • 계정 삭제 : 계정 옆 더보기(점 세 개)를 클릭하고, Remove acoount로 계정을 제거할 수 있다.

2) 원화 변경 

메타마스크 포트폴리오엔 세계 화폐단위가 거의 다 있으며, KRW로도 포트폴리오를 살펴볼 수 있다.

4. NFT 보기 & 가격 보기

NFTs를 클릭하면 현재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7가지 네트워크의 모든 NFT가 나온다.(오픈 씨에 안보였던 스캠 NFT들도 보인다.) 특이한 점은 NFT들을 모두 합한 대략적인 가격이 나오는데, 이는 지난 3일 NFT bank와 손을 잡고 내놓은 기능으로 NFT 포트폴리오 가치를 손쉽게 알 수 있다. 현재는 이더리움 체인의 NFT들만 가치평가가 되어있고, 이후 다른 체인들도 지원할 예정이다.(아앗.. 7,852원..?)

5. 메타마스크 거래내역 보기

'Transactions'를 클릭하면 해당 메타마스크 계정에서 일어난 7가지 네트워크의 모든 거래내역을 보여준다.

6. 메타마스크 브릿지 사용하기

현재 메타마스크는 4가지 네트워크(이더리움, BSC, 폴리곤, 아발란체)에 대해서 브릿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메타마스크에서 스왑은 자체 스왑을 사용하지만, 브릿지는 외부 브릿지중 가장 효율적인 브릿지를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 네트워크에 따라 비용과 시간이 다르며, 미리 브릿지 요금과 받게 될 금액이 나온다. 

 

7. 필자의 생각

 

[코인찾기] Debank에서 내 지갑의 모든 토큰을 찾아보자!! (ft. 모든 체인 한번에 가능!)

인터넷을 뒤지다가 좋은 팁일 것 같아 해당 내용을 글로 다루어 봤다. 코인, nft, 트랜잭션, 트래블 룰 등 문의 및 상담 : open.kakao.com/me/hoonak 이메일 문의 및 상담 : hoonak1001@naver.com DeBank에서 숨어있

cryptohoonak.tistory.com

메타마스크는 포트폴리오를 통해 점차 디앱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가상화폐 지갑에서 직접 디앱의 기능을 하는 지갑으로 진화하고 있다. 포트폴리오는 예전 포스팅 중 연결한 지갑의 모든 네트워크의 코인을 볼 수 있는 Debank의 기능을 포함하였고 NFT 가치와 브릿지 기능까지 포함하였다. 이후, 몇몇 가상화폐 지갑들처럼 스테이킹 기능도 나오지 않을까?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