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거래소 입금 미반영 시 거래소별 문의 방법(바이낸스, MEXC)
이 글은 해외거래소로 출금한 가상자산이 해외거래소에서 입금 미반영시 문의하는 방법과 실제 답변을 받은 내용을 다루고 있다.
해외거래소에 입출금을 하다 보면 가끔 뜻하지 않게 해외거래소로 보낸 자산이 제대로 입금 반영 처리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또한, 여러 이유로 인해 문의하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 어떻게 문의를 하는지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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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거래소 입금 미반영시 문의방법
1. 해외거래소 입금 미반영 문제
지난 포스팅에서 메타마스크에서 보낸 클레이가 해외거래소에서 제대로 입금 반영 처리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이에 대해 필자는 TX TYPE의 차이가 그런 결과를 만들어 낸 것이라고 하였다.
이 문제에 대해 바이낸스, MEXC에 직접 문의를 해보았다.
2. 거래소별 문의 방법
1) 바이낸스 문의
바이낸스에 해당 문제에 대해 입금 반영을 요청하였지만, 바이낸스는 필자가 언급한 TX TYPE의 차이때문에 제대로 바이낸스에서 가상자산을 인식하지 않는다고 언급하였다. 또한, 이 문제에 대해 2달 이후에나 다시 문의를 달라고 요청하였다.(문제 해결이 어렵다는 말이다.)
그렇게 나의 1 클레이가 사라졌다.
2) MEXC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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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실시간 채팅 클릭
3. 문의 내용 및 언어 선택
4. 채팅 시작 클릭
MEXC에서는 해당 문제에 대해 "수동 입금" 해주겠다고 언급하였다. 내가 MEXC로 보낸 0.5 클레이를 반환해주겠다는 말이다. 다만, 기간은 7~10일이 걸린다고 안내를 받았다.
하지만, 상담원 말과 다르게 하루 만에 내가 MEXC로 보낸 클레이가 돌아왔다.
3. 거래소별 대처 방법의 차이
바이낸스는 TX TYPE의 오류 때문에 해당 가상자산이 제대로 입금되지 않아, 반환 또한 어렵다고 안내하였다. 그에 비해 MEXC는 수동 입금을 통해 해당 가상자산을 돌려주었다.
그렇지만... 11/11 현재 MEXC는 특금법 위반 거래소이다... 이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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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담
솔직히 mexc에 클레이가 들어온 것을 확인하고 바이낸스도 당연히 돌려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의외로 기술적인 문제로 돌려줄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을 때, 세계적인 cex 거래소는 단호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앞으로 클레이를 전송할 때에는 메타마스크에서 하지 말고 카이카스 지갑에서 하는 것을 추천하다. 메타마스크는 편리하지만, 예상치 못한 문제까지 다 해결해줄 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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